[교육학] 초등음악교육 4학년 `누구를 닯을까` 교육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제재 목표
3. 지도 내용
4. 지도상의 유의점
5. 차시별 활동
6. 용어 해설
7.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4. 지도상의 유의점
가. 3박자의 강약을 신체 표현이나 악기로 표현해 보게 할 때, 강약을 고려하여 만들도록 한다.
나. 리코더로 높은 ‘미’ 음을 연주할 때에는 리코더 뒷구멍을 반만 열고 연주한다.
5. 차시별 활동
1차시 중점 지도 내용: 박자, 신체표현
전개
▪제재곡 익히기
▹가사의 내용을 이야기한다.
▹가사의 내용을 생각하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른다.
▪3박자의 강약 표현하기
▹3박자의 강약을 신체 표현하며 노래 부른다.
▹타악기로 3박자의 강약을 표현하며 노래 부른다.
▹3박자의 강약에 알맞은 신체 표현을 만들어 표현하면서 노래 부른다.
2차시 중점 지도 내용: 가락의 흐름(프레이즈), 리코더 대선율
전개
▪프레이즈 살려 노래 부르기
▹프레이즈를 살려 제재곡을 부른다.
▪리코더 운지 익히기
▹높은 ‘미’의 운지를 확인하고 연주한다.
① 고음역 연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려면 서밍(thumbing)이 잘 이루어져야 한다.
② 왼손 엄지의 관절을 조금 굽혀서 구멍을 최대한 작게 열어 준다. 구멍을 열 때 ‘딸깍’ 소리가 날 정도로 손톱으로 긁어 주듯이 연다.
③ 혀 끝에 약간 힘을 주어 텅잉을 한다.
▪리코더로 대선율 익히기
▪노래에 맞추어 대선율 연주하기
▸교사의 반주에 맞추어 학생들은 리코더로 대선율을 연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