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만3,4세 아동 수과학 지도 교구 계획안-떡과 물고기 패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 구 명
활 동 명
목 표
준 비 물
제 작 방 법
활 동 방 법
교 구 사 진
비 고

활동계획안
본문내용
- 규칙성에 대해 알게 하신 하나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갖도록 한다.
- 떡과 물고기의 모양과 특성을 안다.
- 반복되는 규칙성을 인식하고 패턴을 만들어 본다.
융판, 물고기 그림 20개, 보리떡 그림 20개, 까슬이 40개, 코팅지, 우드락
1. 물고기 그림을 출력, 보리떡 그림을 출력하여 그림대로 자른다.
2. 유아가 만져도 구겨지지 않도록 코팅한 후, 다시 모형대로 자른다.
3. 코팅한 뒷면에 무게감을 더하기 위해 우드락을 덧대고, 유아가 융판에 쉽게 떼고 붙이기를 할 수 있도록 까슬이를 붙인다.

※ 보리떡 그림은 유아가 알아보기 애매한 부분이 있어 머핀 그림으로 대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월간, 주간, 일간)
  • 4세): 오늘은 날씨가 흐립니다.(만3세)미술 영역① 용을 타고 날아요※유의점①우리들의 상상속에 전설속의 용을 내가직접 그려 보아요- 새로운 주제를 생각하고 상상하여 그려본다.언어 영역①도서 - ‘주변에 있는 모양 ’②말하기 - 유치원 그림판+인형 3개(즐거운 유치원)③듣기 - ‘내 친구가 되어 줘’(교사의 음성으로 녹음한 것)④쓰기 -선 따라 긋기1 (○, △,□,♡) ※유의점 - 유아가 듣기 활동에 관심을 가지도록 도와준다.출석판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지도 자료」에서는 첫 번째 유형을 오후 별도 종일반, 두 번째 유형을 독립 종일반이라고 칭하고 있으며, 한국유아교육학회(1995)에서 편찬된「교육 개방화에 대비한 유치원 종일반 프로그램」에서는 첫 번째 유형을 오후 연장 종일반, 두 번째 유형을 별도 종일반이라고 지칭하고 있어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 유형에 대한 용어에 혼돈이 초래되고 있다. 이러한 용어상의 혼돈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종일반 집단구성이나 운영형태의

  • [유아교육] 방귀대장 뿡뿡이(EBS)의 유아시청 적합성 여부에 대한 고찰
  • 교육학회, 2000.신동주, 유치원 실외놀이활동 실태 및 교사의 실외놀이에 대한 인식, 2004.송규운 외 2명,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의 실제적 개발을 위한 모형 탐색 연구, 교육학 논총, 제 22권 제 2호, 2002.김영환, 유아교육용 TV프로그램 평가준거 개발에 관한 기초연구, journal of EducationalBrodcasting, 1998. 류경화, 유아음률활동, 동문사, 1998.문혜옥, 유아음률교육, 창지사, 1996.안재신, 유아음악교육, 교육과학사, 1996http://www.childcounsel.co.kr 원광아동상담http://c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만 4세의 유아 계획안 -슈타이너의 인지학, 몬테소리 교육 철학 기초
  • 지도하원 방법에 따라 귀가지도-통합보육교실에 모여 자유선택활동을 한다.-하루 동안의 유아의 건강과 기분상태, 특이 사항 등에 대해 학부모와 이야기 나눈다.유아소지품생활주제동물활동명무겁고 가벼운 동물들활동목표다양한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력을 갖는다.힘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움직임을 한다.동물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대상연령4세활동집단대집단소요시간 25분활동준비물하마,코끼리,공룡,다람쥐,토끼

  • 자유선택 활동운영 시 영아와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 환경구성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비교 기술하시오.
  • 지도해야 한다. Ⅲ 결론이상과 같이 자유선택 활동운영 시 영아와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 환경구성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비교하여 살펴보았다. 이 밖에 영아를 위한 흥미영역으로는 기저귀영역과 창의영역 등이 있고,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은 목공놀이영역, 수과학 영역, 모래놀이영역 등이 있는데 이들 영역은 영아기와 유아기에 맞춰 적절하게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들 영역들을 너무 이른 시기에 제공하다보면 각 영역에서 얻을 수 있는 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