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의 설계 절차와 구성요소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원리
3. 프로그램 설계의 구체적인 방법
4. 프로그램 설계 상의 문제점
- 본문내용
-
참가자, 프로그램 실시기관, 사회적 요구분석을 기초로 선정
프로그램 내용 선정 시 “적정화의 원칙”에 유념
개인의 요구
교욱가치를 반영하여
적절한 선택을 시도
상황의 요구
활동명 나라 만들기 활동 장소 강당
담당자 고아름 소요시간 1일차: 13:00~15:00
참가대상 15-18세 다문화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직접 나라를 만들고 이름을 만들어봄으로써 교육받은 내용에
대해 쉽게 이해한다.
○ 나라의 대표를 직접 뽑아 민주주의 시민 역량과 리더십을 배운다.
준 비 물 4절지, 싸인펜, 색연필, 투표지
활동 단계 프로그램 내용 활동시간
도입 1. 자리 정리 및 프로그램 소개 10분
전개 1. 팀별로 나라를 만든 후 자신들의 정당에 적합한 이름을 스스로 만들도록 한다. (총 4개의 나라 형성)
2. 정당 별로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나라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시간을 충분히 준다.
3. 각각 나라의 대표를 민주적인 투표 절차에 따라 직접 선출하도록 지도한다.
4. 각 나라는 나라의 이름, 슬로건, 대표 등의 자신의 나라의 간단한 소개를 담은 소개판을 4절지에 만들도록 한다. 80분
마무리 1. 나라 별로 나와서 자신의 소개판을 보여주고 함께 자신의 정당에 대해 소개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30분
활동효과 ○ 모의 체험을 통해 이상적인 나라의 개념과 사회참여 대한 이해가 향상
○ 나라의 대표 선출과정을 통해 민주적인 사회참여를 경험
지도상
유의점 ○ 각 팀이 가급적 뚜렷한 특징을 지닌 나라를 구성하도록 한다.
○ 나라 구성, 명명, 토론, 대표 투표 등 모든 활동이 민주주의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CM 혁신 삼성 전자 사례 삼성전자의 SCM 삼성전자의 사업 SCM 혁신 성과 SCM 혁신 성공
- WHO가 정의하고 있는 장애의 개념 중 1980년 ICIDH와 1997년 ICIDH-2 비교를 통해 본인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개념을
-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에 따른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자립생활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의 필요성은 무엇인지와
- 해리장애와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 정부실패와 관련한 대표적 이론으로써 공공선택이론의 개념과 특징 및 주요 모형 그리고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이나 실습을 열정페이와 연관 지어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정치 보고서 - 우리나라 정치발전의 저해요인과 향후 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