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롯데시네마의 1등 추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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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산업분석
2.고객분석
3.전략제안
4.프로모션
본문내용
CGV에 비해 부족한 극장 수
유동인구가 높은 주요 지역을 CGV가 선점

특수관(IMAX, 4D)의 부족에 따라 소비자들은롯데시네마를 기술이 떨어지는 멀티플렉스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음


저는 주로 영화를 보려고 멀티플렉스에 갑니다. 멀티플렉스에 가면 여러 가지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도 영화 외에도 쇼핑도 즐기고 음식도 많아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나의 건물 안에서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멀티플렉스는 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약속장소로 사용합니다. 멀티플렉스가 하나의 랜드마크여서 누구든지 쉽게 찾을 수 있고 인지도도 높아서 굳이 어떻게 찾아오라고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멀티플렉스는 여자친구와의 데이트 코스에 제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도 보고 밥도 먹고 서점도 가고 한 건물 안에 다양한 문화 컨텐츠가 자리잡고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 시설인 것 같습니다.


심심할 때 시간 때우는 곳으로 갑니다. 또는 친구들이랑 약속 시간이 애매할 때 잠깐 새로운 아이템 나왔나 구경도 하고, 친구들과 영화를 보기로 했다면 미리 어떤 영화를 볼 지, 몇 시 영화를 볼 지 정하기도 합니다.


구성

ㆍ대기실 전체를 커피샵과 통일
ㆍ 편안한 소파를 설치
ㆍ 베스트셀러 등 책을 비치
ㆍ 자리마다 단말기 설치
ㆍ 자리마다 헤드셋 설치


컨텐츠

ㆍ 커피, 책, 음악 제공
ㆍ 단말기간의 연계를 통해 소통이 가능한 컨텐츠 제공
Ex) 친구와 함께하는 아기자기한 앱 게임, 오목,
장기, 기타 앱게임 등


고객들이 멀티플렉스의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여도 대부분의 점포가 임대식*이기 때문에 거기서 파생되는 수익은 크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관 자체의 수익인 상영수익의 증가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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