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세계 주요 지역별 물류 환경변화와 특성-아시아, 태평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요국 및 권역별 물류 환경변화
1)북미지역
2)동남아지역
3)일본
4)극동러시아
주요변화와 특성
1)해운분야
2)항만, 경쟁력 제고정책 강화
3)내륙운송부문, 복합운송수요증가와 역내 인프라 확장
4)에너지 물류 부문, 전략적 에너지 확보에 총력
전망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방에서 발생한 최대 규모(진도 9.0)의 지진과 쓰나미는 원전사고로 인한 방사능 유출을 포함해 일본 역사상 가장 큰 재해로 기록.
▶ 東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글로벌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
▶ 지진에 따른 재산 피해액은 최대 25조엔으로 1995년 고베 대지진 당시 피해(10조엔)의 약 2.5배 수준.
▶ 엔화가치는 80~82엔대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약세를 보일 가능성.
2007년-2014년 대대적인 파나마운하 확장공사.
길이 427m,폭 55m,깊이 18.3m 규모의 세 번째 칸막이 수문이 새롭게 건설될 예정.
(길이40%, 폭 64%가 늘어남.)
확장공사가 끝나면 1만 2000TEU급 초대형선박도 통항가능.
우리나라의 경우 파나마운하를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국가.
현대삼호중공업이 2010년 9월에 총 공사금액 1억 9000만 달러 규모의 파나마운하 설비공급 계약을 체결
코피티션( coopetition):
협력(cooperation)과 경쟁(competition)의 합성어.
세계 컨테이너항만 처리물동량 2위 동남아시아.
컨테이너 물동량은 가파른 성장세.
그러나 추가 항만시설 개발 및 확장미비로 인한
시설부족.
이에 동남아시아의 항만은 경쟁속의 협력이라는 항만간 코피티션 점차 확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