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세계 주요 지역별 물류 환경변화와 특성-아시아, 태평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요국 및 권역별 물류 환경변화
1)북미지역
2)동남아지역
3)일본
4)극동러시아

주요변화와 특성
1)해운분야
2)항만, 경쟁력 제고정책 강화
3)내륙운송부문, 복합운송수요증가와 역내 인프라 확장
4)에너지 물류 부문, 전략적 에너지 확보에 총력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방에서 발생한 최대 규모(진도 9.0)의 지진과 쓰나미는 원전사고로 인한 방사능 유출을 포함해 일본 역사상 가장 큰 재해로 기록.

▶ 東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글로벌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

▶ 지진에 따른 재산 피해액은 최대 25조엔으로 1995년 고베 대지진 당시 피해(10조엔)의 약 2.5배 수준.

▶ 엔화가치는 80~82엔대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약세를 보일 가능성.


2007년-2014년 대대적인 파나마운하 확장공사.

길이 427m,폭 55m,깊이 18.3m 규모의 세 번째 칸막이 수문이 새롭게 건설될 예정.
(길이40%, 폭 64%가 늘어남.)

확장공사가 끝나면 1만 2000TEU급 초대형선박도 통항가능.

우리나라의 경우 파나마운하를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국가.

현대삼호중공업이 2010년 9월에 총 공사금액 1억 9000만 달러 규모의 파나마운하 설비공급 계약을 체결


코피티션( coopetition):
협력(cooperation)과 경쟁(competition)의 합성어.

세계 컨테이너항만 처리물동량 2위 동남아시아.
컨테이너 물동량은 가파른 성장세.
그러나 추가 항만시설 개발 및 확장미비로 인한
시설부족.

이에 동남아시아의 항만은 경쟁속의 협력이라는 항만간 코피티션 점차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물류 서비스 기능별 서비스정보 공유필수불필요도입 결정권한최고경영층중간관리자도입 방법경쟁계약수의계약 2. 3자 물류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1) 3자 물류의 필요성 1) 자가 물류활동에 의한 물류효율화의 한계 ① 1990년대에 들어와 물류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개선대상의 하나로 부각됨에 따라 물류효율화를 위한 기업의 투자와 노력이 계속 확대되어 왔다. - 지난 4~5년동안 제조업체․유통업

  • [지방행정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 변화시키고자 하는 전략을 수립했다.싱가포르의 가장 큰 특징은 국가 전체가 경제특구라는 점이다. 싱가포르는 시장경제원칙에 입각해, 몇몇 공공산업과 금융 및 법률․경영서비스를 제외한 전 업종을 외국기업에 완전 개방했다. 아시아의 무역, 물류, 금융 등의 비즈니스 허브를 지향하는 싱가포르는 이 세 가지 인프라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조세지원이 크지 않은 대신에 협조적 노사관계. 낮은 노동비용. 영어 인프라(영어 의사소통, 26개의 외국인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공급체인관리의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변화 1. 소매업태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 소매업체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은 Lewison(1997)을 집중 참조하였음.구미의 유통발달사를 살펴보면, 기존의 소매업태 및 소매기관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자 행태에 대응하기

  • 종합 물류기업 기업별 현황 및 경영전략(DHL 쉥커Schenker범한판토스현대글로비스)
  • 환경 및 동향1. 물류산업 현황 및 전망 : 물류기업의 불투명한 미래‘물류 산업’이란 화주의 수요에 따라 유상으로 물류활동을 제공하는 산업으로, 보통 화물운송업, 물류시설운영업 및 물류서비스업 등이 함께 포함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글로벌 리더 물류기업 성장전략 연구”, 2009.12. 16p국제 물류시장 규모는 2004년 2조 3300억 달러에서 2013년 3조 3000억 달러로 성장했다. 권역별로 보면 미주지역이 2013년 전체 규모의 35.2%, 아시아-태평양지역

  • [전략경영]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세계10위 진입2005.06 항공화물 1위창업기1945-65도약기1966-74성장기1975-90성숙기1991-2003재2도약기2003-현재1961.01 ‘한국항공’ 창업2005.11 창립 60주년1997.11 국제택배 개시계열분리 (중공업/금융 부분) – 한진그룹 물류중심기업으로 도약 (05.03-05.12)육해공 종합 물류기업으로 발전전략수립의 방법잭 웰치의 전략수립을 확인하는 5가지 슬라이드 방식과 결국 교과서의 내용은 결국 같은 방법으로, 잭 웰치의 방법은 거시적환경, 산업적환경, 내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