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스타얼라이언스의 공생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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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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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공생마케팅 정의 및 선정이유
공생마케팅 vs.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PART 2
항공동맹체의 개념 및 등장배경
스타얼라이언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PART 3
공생마케팅으로 각 제휴사들이 얻은 효과
공생마케팅으로 나타난 문제점
해결방안 및 앞으로의 방향
PART 4
질의응답 및 마무리
- 본문내용
-
- 세계 여러 국가의 항공사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어
서비스를 마치 한 회사처럼 제공하는 시스템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항공사 간의 좌석공유, 상용고객
우대제도 교환, 공동스케쥴과 공동마케팅 그리고 기술개발까지 공동 추진
ST전략의 예측성과
비용절감과 서비스품질 향상
노력으로 저가항공사에 대응
예측
대형항공사 회원들로 항공산업환경의 불안감 감소 예측
ST전략의 현재성과
회원항공사들 간에 항공유 등 항공 서비스 관련 부품을 공동구매 함으로써 비용절감
동시에, 인지도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외부환경의 불안감 감소
공동운항을 통해서 자신의 항공사 충성고객들에게 다양한 노선을 제공
제휴를 맺은 항공사들 간에 마일리지 적립, 라운지 이용 공유 가능
스타얼라이언스의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 스타얼라이언스의 비행상태와 최신 비행정보를 제공
- 도착지, 여행지 정보 제공
- 전 세계적인 수하물 추적 시스템
- 국제적 회의를 위한 고객 맞춤 시스템
- 참고문헌
-
http://www.staralliance.com/
http://www.hansfamily.kr/851
http://blog.daum.net/jeju-joyville/8926913
http://ijcho.com
http://bpscafe.com/110105801629
http://namjangwoo.blog.me/10080907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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