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영리 마케팅 사례연구-아름다운 재단의 STP, SWOT,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아름다운 재단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연혁
3) 로고
Ⅱ. 본론
1. STP 전략
1) Segmentation
2) Positioning
3) 신뢰감 구축 전략
2.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3. 4P
1) 상품 (Product)
2) 가격(Price)
3) 구매자 (Purchaser)
4) 생산자(Producer)
5) 유통(Place)
6) 촉진(Promotion)
Ⅲ. 결론
- 본문내용
-
3) 신뢰감 구축 전략
비영리단체에서는 무엇보다 신뢰감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신뢰감 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가하였다.
아름다운재단에서는 기부자, 모금, 배분, 임직원 윤리 헌장을 통해 투명성 강조하는 투명성 프로그램과 나눔가계부를 통해 수익과 지출의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모금과 배분, 조직운영의 투명성은 매년 외부회계감사 결과 공시, 월례 보고서 발간, 월별 수입지출장부와 직원 급여의 공개, 필요한 곳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투명한 절차와 의사소통, 객관적이고 공정한 배분위원회 운영, 임직원 윤리헌장, 배분헌장, 기부자헌장, 기부금의 배분 절차와 결과에 대한 자료 제공과 보고, 타 비영리 단체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활동 등으로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에서는 투명성 다음으로 공익성을 강조하고 있다. 나눔은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며, 개인과 집단의 문제를 공동체가 책임지고 해결하는 공익의 가치에서 시작되며, 아름다운재단은 전통적인 자선뿐 아니라, 시민사회의 다양한 공익 영역을 아우르는 폭 넓은 나눔문화로 성장시켜 가고자 노력한다. 아름다운재단은 시민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의 근본을 찾는 환경 진단과 개선노력을 통해 기부자, 수혜자, 사회가 필요로 하는 도움 영역과 사회문제의 구조를 바꾸는 창의적 사업의 개발과 지원, 시민의 인식과 일상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캠페인 전문성을 통해 공익을 위한 상상력을 개발하고 있다.
2. SWOT분석 <그림 >
1) 강점
*기부 내역 및 재정공개를 통한 신뢰감
기부자 및 후원자가 기부한 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사업은 어떻게 진행되며,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등 크고 작은 일들을 모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것은 기부자와 후원자 모두에게 아름다운재단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투명한 이미지를 나타내주면서 재단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기부 형태
모든 기부자들은 자신의 뜻대로 기부금의 목적과 용도를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또한 기부자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자신이 희망하는 영역에 지원하는 독립기금을 가질 수 있고, 공익기금의 기부자로 영원히 이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에서 운영하는 기금은 수십 개로 타 재단에 비해 다양하여, 참여하는 사람의 수와 기부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유창주-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 (웹문서) (네이버 검색)
정경News 2011년 03월 04일 (금) 09:55:00 안병용 기자
기부문화 정착…사회 갈등 치유 -사랑과 나눔의 제도 정착시켜야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까페 café.naver.com/bfchange
엑스포츠뉴스 2010년 10월 13일자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https://www.beautifulfund.org/
아름다운재단 블로그 http://thebf.tistory.com/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 http://www.beautifulstore.org/
A Study on the Marketing of Non-profit Organizations - Focused on Church Marketing -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관리 전공 성 완 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