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영리 마케팅 사례연구-아름다운 재단의 STP, SWOT,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아름다운 재단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연혁
3) 로고

Ⅱ. 본론
1. STP 전략
1) Segmentation
2) Positioning
3) 신뢰감 구축 전략
2.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3. 4P
1) 상품 (Product)
2) 가격(Price)
3) 구매자 (Purchaser)
4) 생산자(Producer)
5) 유통(Place)
6) 촉진(Promotion)

Ⅲ. 결론
본문내용
3) 신뢰감 구축 전략
비영리단체에서는 무엇보다 신뢰감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신뢰감 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가하였다.
아름다운재단에서는 기부자, 모금, 배분, 임직원 윤리 헌장을 통해 투명성 강조하는 투명성 프로그램과 나눔가계부를 통해 수익과 지출의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모금과 배분, 조직운영의 투명성은 매년 외부회계감사 결과 공시, 월례 보고서 발간, 월별 수입지출장부와 직원 급여의 공개, 필요한 곳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투명한 절차와 의사소통, 객관적이고 공정한 배분위원회 운영, 임직원 윤리헌장, 배분헌장, 기부자헌장, 기부금의 배분 절차와 결과에 대한 자료 제공과 보고, 타 비영리 단체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활동 등으로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에서는 투명성 다음으로 공익성을 강조하고 있다. 나눔은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며, 개인과 집단의 문제를 공동체가 책임지고 해결하는 공익의 가치에서 시작되며, 아름다운재단은 전통적인 자선뿐 아니라, 시민사회의 다양한 공익 영역을 아우르는 폭 넓은 나눔문화로 성장시켜 가고자 노력한다. 아름다운재단은 시민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제의 근본을 찾는 환경 진단과 개선노력을 통해 기부자, 수혜자, 사회가 필요로 하는 도움 영역과 사회문제의 구조를 바꾸는 창의적 사업의 개발과 지원, 시민의 인식과 일상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캠페인 전문성을 통해 공익을 위한 상상력을 개발하고 있다.
2. SWOT분석 <그림 >

1) 강점
*기부 내역 및 재정공개를 통한 신뢰감
기부자 및 후원자가 기부한 돈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사업은 어떻게 진행되며,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등 크고 작은 일들을 모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것은 기부자와 후원자 모두에게 아름다운재단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투명한 이미지를 나타내주면서 재단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기부 형태
모든 기부자들은 자신의 뜻대로 기부금의 목적과 용도를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또한 기부자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자신이 희망하는 영역에 지원하는 독립기금을 가질 수 있고, 공익기금의 기부자로 영원히 이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에서 운영하는 기금은 수십 개로 타 재단에 비해 다양하여, 참여하는 사람의 수와 기부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유창주-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 (웹문서) (네이버 검색)
정경News 2011년 03월 04일 (금) 09:55:00 안병용 기자
기부문화 정착…사회 갈등 치유 -사랑과 나눔의 제도 정착시켜야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까페 café.naver.com/bfchange
엑스포츠뉴스 2010년 10월 13일자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https://www.beautifulfund.org/
아름다운재단 블로그 http://thebf.tistory.com/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 http://www.beautifulstore.org/
A Study on the Marketing of Non-profit Organizations - Focused on Church Marketing -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관리 전공 성 완 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분석이 필요하다.우리는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의 접근법 중 전통적인 접근법인 STP-4P 접근법을 사용할 것이다. 우선 STP전략과 4P전략을 구상하는 것에 앞서, 여기서는 환경을 분석하는 대표적인 테크닉인 SWOT분석을 해본다.SWOT분석에는 4단계가 있는데, 기업 내부를 분석하는 Strength와 Weakness, 그리고 기업 외부를 분석하는 Opportunity와 Threat로 나누어진다. Strength(강점)는 기업이 가진 강점을 분석하는 것이고 Weakness(약점)은 기업이 가지고 있으며 보완해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마케팅전략- 25Ⅳ.경쟁사 분석Coffee Bean Korea- 35카페 네스카페 37로즈버드 39Ⅴ.소비자 분석 40Ⅵ. STP분석 44Ⅶ. SWOT분석- 46※INTERVIEW 47Ⅷ.결론1. 대안의 제시

  • [실버산업] 실버타운에 대해서
  • 삼성 노블 카운티 홈페이지 www.samsungnc.com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sun city west 홈페이지 www.suncitywest.orgpine acres 홈페이지 http://www.pine-acres-nursing-home.comhttp://cafe.naver.com/woorimaul/4736책 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마케팅이론의 응용 및 특수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신문한경 비즈니스 2004. 05. 09주간동아 제 485호세계일보 2005. 01. 27매일경제 2001. 11. 19서울경제 2005. 05. 06조선일보 2001. 11.06머니투데이(경제신문) 2004. 10. 03

  •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아름다운가게 소개1) 기업컨셉2) 아름다운가게 사업소개(1) 재사용 나눔 사업(2) 공익상품 사업(3) 주요 사업 외 공익활동3.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및 시사점 도출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2)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4Ps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3) 아름다운가게SWOT분석4. 아름다운가게 마케팅방안 도출1) 상황분석 시사점 정리(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시사점(2) 4Ps 분석 시사점(3) SWOT 분석 시사점2) 新 STP, 新 4Ps를 통한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