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경제학] 지상파 중간광고 찬성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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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중간광고란?
중간광고의 규제
왜 해야 하는가?
바람직한 중간광고 도입안
성공적인 도입을 위하여
본문내용
다매체 시대의 방송환경변화
지상파 방송의 안정적 재원 확보 필요성
방송시장 개방에 따른 방송 산업의 경쟁력 강화
>> 지상파방송의 광고제도 개선 필요
But, 신문사와 케이블TV방송협회 등의 반대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미시행
방송법 시행령 제59조 2항에 근거


방송통신 콘텐츠·광고시장의 확대와 경쟁력 강화, 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중심 과제로 선정하여 우선적으로 추진


신규 광고시장 창출과 방송광고 규제 완화를 통해 광고시장 규모를 2011년 국내총생산(GDP) 0.74% 수준에서 2015년까지 GDP 1% 수준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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