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뚜기 기업개요
2. 러시아 시장분석
3. 오뚜기의 러시아 진출배경
4. 정치적 위험
5. 사업평가 및 전략
본문내용


1969.05 회사 창립
1980.06 오뚜기 식품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7.11 국내 최초로 마요네스 KS 마크 획득
1996.05 주식회사 오뚜기로 상호변경
1996.10 재단법인 오뚜기재단 설립
1998.11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5.10 대한민국 사회책임 환경경영 부문 대상 수상
2005.11 2005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006.11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9.10 EDTA 무첨가 마요네스, 드레싱 개발
2010.07 2010 여성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2010.12 2010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선정

러시아 (RUSSIA)

면적 : 17,075,400 ㎢
수도 : 모스크바
인구 : 약 1억 4000만
기후 : 대륙성, 지중해성


규모 총 500~600억 달러
식품 산업 종사자가 약 150만 명
식품 회사는 25,000여 개
식품 산업은 제조업 분야에 4번째



지속적인 R&D를 통한
경쟁력 있는 제품

적극적인 마케팅




약 1억 5천의 인구와
높은 마요네즈 사용 빈도

러시아 국민소득 향상과
오뚜기 제품 선호



러시아 현지 제품대비 가격차

해외진출 경험부족



국제 식품기업의 러시아 진출

러시아의 낙후된 유통구조

루블화 환율변동에 따른 투자 위험

채무이행이 어려워지게 된 경우에
국가의 공권력에 의해서 일정 기간 채무의 이행을 연기 또는 유예하는 일


기업의 도산이 격증하여 수습할 수 없게 될 우려가 있으므로,
일시적으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응급조치로서 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러시아 극동위주에서 벗어난 해외진출2) 평촌공장 등 자산가치가 높아 장기적인 성장 동력3) 케찹, 마요네즈, 카레 등 제품의 지배적 사업자4) 주요 제품들의 낮은 가격 탄력성(4) Threat1) 음식료품의 차별화 어려움2)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3) 브랜드 이미지② 오뚜기(1) Strength1) 현금흐름 좋고, 영업이익보다 세전이익이 더 많은 회사→ 오뚜기는 영업이익보다 세전이익이 더 많다. 현금흐름도 좋아 현금성자산인 이자 지급성 차입금보다 많아 순

  • [국제환경] 러시아 식품시장 진출 -한국식 인스턴트 죽
  • 러시아에 거점을 둔 대기업 제품이 주력임. 한국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상점을 통해 주로 유통되고 있으며, 현지인 시장 접근이 미흡한 편.1993년 직수출을 시작으로 2003년 OFR(Orine Food Russia Company)를 설립한 현재 초코파이는 러시아 파이류 시장에서 6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2008년 ‘도시락’은 러시아에서만 2억 4,000만개가 판매되었고 러시아 즉석라면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매출규모도 5,000만 달러에 이르렀다. %면류 53

  • [기업] 글로벌 경영의 추진전략
  •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1) 국제계약이란(2)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이란1) 라이센싱(licensing) 일양약품 2) 프랜차이징(franchising) McDonalds 3)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 스즈키 4) 관리계약(management contract) 5) 턴키 프로젝트(turnkey project) - 일괄수주 계약방식 현대건설 4. 전략적 제휴에 의한 진출전략(1) 전략적 제휴란(2) 사례 오뚜기 - 선진 외국 업체와의 기술 연수 및 제휴 LG필립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무역관, 강상엽, (자료원:A.C Nilson, Bikal D.C, 취급 딜러, 무역관 자체 조사 등) 현재 러시아 특히 시베리아 인근 지역에서는 한국산 식품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했다고 한다. 오리온의 ‘초코파이’, 오뚜기 ‘마요네즈’와 ‘케첩’, 동서식품의 ‘프리마’ 등 스낵에서 식품에 이르기까지 한국산 제품들이 수위를 다투고 있는 것이다. 한국경제신문, 윤성민 기자, 브릭스로 눈 돌리는 식품업체, 2005/01/04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용기라면의 선두주자인 ‘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국제무역전시센터 옆에 있는 까르푸 매장도 마찬가지다. 슈퍼마켓에서 가장 좋은 진열 위치를 차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잘 팔리는 제품이라는 의미다. 6) 4P 분석세계라면협회(IRMA)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라면은 연간 약 653억 개 이상이 소비된다. 즉 라면은 이제 햄버거, 스파게티 등과 함께 전 세계의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식품으로 발돋움했다. 농심은 세계시장 진출의 기본정책을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것에 초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