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소개
2.타타그룹의사업영역
3.연혁
4.시장지위
5.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
6.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7.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1) 윤리경영
2) 친환경적 기업
8. 경영전략
9. 계열사
1) TCS
2) Tata Motors
3) Tata Steel
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
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
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
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
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
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
1) 경영위기설 확산
2) 대응책 모색
3) 성장전략상의 문제점
4) 2G 이통사업자 선정 로비 테이프 공개
5) 시사점
12. 타타그룹의 향후 비전과 결과
본문내용
현 TATA 그룹 CEO
“라탄 타타( Ratanji Tata)”
출생 : 1937년 12월 28일 (인도)
창업주의 손자
1991년 제 4대 타타그룹 회장
2000년도 성공적인 구조조정후 적극적인 M&A로 성장의 발판 마련
수상 : 2008년 NASSCOM 글로벌 리더쉽 어워드, 2008년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받는 리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인물로 평가받음
2007년 포춘지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 선정


제휴 및 M&A 사례

인도 정부의 온라인 교육 사업 협력

- 말레이시아 에어라인과 IT 인프라 MOU 체결

- 인도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력 체결

- 日 다이와 시큐리티의 국제 자동화 무역 시스템 구축

- TCS-시스코 전략적 제휴

- 시티그룹의 인도 백오피스 사업부 인수

O 인도는 중국에 이어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
자동차 보유율 1000명당 7명 꼴
약 11억 5천명의 인구
O 상용차와 승용차는 자국시장주력, 해외 시장은 상용차 위주
승용차 : 인디카, 인디고, 나노, SUV차종(사파리, 수모, 제논)
상용차 : 2~40톤 소,중,대형 트럭. 12~60인승 버스

O 가장 싼 차를 만드는 작은 브랜드가
아니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복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타타그룹의 신뢰경영 TRUST BASED MANAGEMENT
  • 타타그룹, 신뢰 경영의 리더로 도약하다신뢰경영의 리더 타타그룹1. 기업의 사회적 책임대통령을 만든 타타 장학금 : 코체릴 라만 나라야난 전인도 대통령과학연구, 사회과학, 예술분야 지원 : 잠셋지 개인 자산 기증신뢰경영의 리더 타타그룹2. 가치, 신뢰, 헌신위대한 기업가의 선구적 가치 (잠셋지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 전략, 기업 윤리)법률 의무화 되기 전에 직원 복지 정책 도입, 생산량 대신 이익을 바탕으로 전문 경영인의 급료 정함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경영 능력이 취약하며 친환경차 등의 기술 개발력도 부족. 독자적인 브랜드와 자주적인 기술개발을 목 표로 R&D 체제를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으나 구조재편을 주도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입니다.2 미국 금융위기 후 변화와 미래 전망-2007~8 자동차 판매 현황* 금융 위기 후 세계 자동차 기업들 간의 주요 인수합병축소 전략확장 전략FORD • VOLVO 매각예정 : 중국 지리자동차• LAND ROVER 매각 : 타타자동차• ASTON ARTIN 매각 : 영국-쿠웨이트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국제 경영전략 1. 테스코의 한국시장 성공전략ⅰ. 테스코의 한국시장 진입방법(Entry Mode)․ 한국시장 진출의 risk를 줄이기 위해 삼성과의 합작법인설립․ 한국 내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입지 활용ⅱ. 주요전략1) 본사-자회사관계: 현지 업체와의 합작선호, 현지 경영자를 활용하며 권한 대폭위양-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협력업체와 매년 ‘벤더 컨퍼런스(Vendor conference)’라는 비전설명회를 개최하여 협력업체에 비전을 제시하고 상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이 성공하자 다음엔 을을 공략했다. 을이 갑이 되기를 원하는 니즈를 찾아 ‘기술 폭풍 프로모션’을 진행했다.세번째 :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한 인재 육성-> 사람중심의 경영 소통을 중시하며 권위적, 자기중심적인 분위기 타파하는 기업문화투명한 소통문화 조성의 필요성 머릿속에 있던 회사의 비전, 핵심가치, 경영철학을 정립해 직원들에게 알리고 의견과 질문을 수렴하는 기업 문화와 회사의 성과와 계획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공동의

  • [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VI. 향후 과제1. 기업단위 전략 282. 사업부 전략 29VII. 결론 31Ⅰ.서론언제 부터인가 BRICs 라는 말을 신문이나 TV에서 종종 보게 되었다.미국 증권사 골드만 삭스에의해 만들어진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