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장과 소비자-소비자의 주목을 끄는 노이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의 정의

◉ 노이즈 마케팅의 기법

◉ 노이즈 마케팅의 사례

① 연예계

② 정치계

③ 일반기업

◉ 노이즈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

◉ 맺음말


본문내용
◇ 스캔들

검색어 순위를 높이고. 대중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데 스캔들만한 것도 없다. 이 때문에 스캔들은 노이즈 마케팅의 주요 수단으로 애용된다.

최근 “신봉선과의 관계를 의심하는 이들이 많은데 사실은 신봉선을 상업적으로 이용한 것이다”라고 밝힌 개그맨 박휘순이 대표적인 예. 두 사람은 한 프로그램에서 ‘4년 전 신봉선이 박휘순에게 사랑을 고백했다가 일언지하에 거절당했고. 1년전에는 마음이 바뀐 박휘순이 신봉선에게 구애를 했으나 신봉선이 단칼에 거절했다’는 스토리를 고백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박휘순의 ‘양심고백’으로 이들의 러브 스토리는 대중의 관심을 유발하려는 ‘낚싯밥’임이 밝혀졌다.

개그맨 유상무 역시 최근 한 프로그램 녹화에서 “편집이 가장 무서운데 아무리 지루한 이야기라도 마지막에 스캔들로 마무리하면 편집이 되지 않는다”며 “나 역시 살아남기 위해 실제로 개그우먼인 김지민과 사귀었다고 말했다”는 폭탄발언을 했다. 생존을 위한 ‘노이즈 마케팅’이었던 셈이다.

◇ 선정성 부각

선정성을 이용해 관심을 끄는 시도도 끊이지 않는다. 영화 포스터에서 볼 수 있던 여배우의 ‘전라노출’. ‘노골적인 섹스신’ 등의 카피는 이제 식상할 정도. 가요계에서도 얼마 전 힙합그룹 허니패밀리가 성인 에로 여배우들을 뮤직비디오에 출연시켜 논란이 된 것처럼 선정성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는 낯설지않다.

최근에는 안방극장에 이 같은 마케팅이 확산하는 추세다. 이는 케이블 채널간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시청률 확보 싸움에 원인이 있다.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프로그램이 넘쳐나다 보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시장으로 외자기업이 중국 내수시장에 진입하는 데에는 정치적 제한 요소가 많다. 하지만 일단 성공하면 제도의 표준화, 고객확보, 규모의 경제 등의 원인으로 후발기업과 큰 격차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시장이다. 1992년 이후 고품질의 외국기업 진입하기 시작하고 공산품의 공급과잉으로 인한 소비자위주의 마케팅으로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고가격 고품질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기 때문에 초기 중국 진출 시 고품질 브랜드 이미

  • 노이즈 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과의 차이점→『노이즈마케팅』의 장/단점→『노이즈마케팅』의 사례→『노이즈마케팅』과 부동산→ 시 사 점→『노이즈마케팅』의 SWOT분석→ 문제점 / 개선해 나가야 할 방향→ 전 망★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족시켜주는 상호교환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의 개발,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교환이 일어

  • 노이즈마케팅에 대해서
  • 소비자들의 주목을 끄는 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 대한 반응이 판매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대성공이었고 이 마케팅덕분에 판매량도 그전보다 두 배 가량 늘었다고 한다. 아직은 전자제품 브랜드로는 단연 1위라고 단정 짓기 힘든 LG전자에서 노이즈 마케팅이 아닌 신제품의 장점만을 소개하는 평범한 마케팅을 펼쳤다면 과연 이만큼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을까 라는 질문이 던져지면서 ‘낸시랭 실종사건’ 마케팅은 노이즈 마케팅의 홍보효

  • 성적 소구 광고, 품위 손상 광고
  • 주목을 얻는 광고 전략이다. 넓은 범위로 보았을 때 앞서 살펴본 성적 소구 광고도 품위 손상 광고 중 하나에 해당한다. 주로 품위 손상은 성적 노출, 폭력, 혐오 등이 주로 해당된다. 다만 성적 노출은 해당 광고 자체적인 주목도가 높은 반면, 폭력이나 혐오 등의 품위 손상 광고는 소비자들의 광고 회피도가 높지만 뉴스나 신문 등에서 2차적으로 다뤄지게 되어 대중의 주목을 받는 노이즈 마케팅으로 주로 활용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위 내용이 100% 맞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마케팅으로 스폰서쉽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범주에 속한다. 스포츠 후원은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이 기업에 의해 이용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들 수 있다.- 독특한 광고 노출효과: 타이틀 스폰서, 유니폼에 상표부착 등 - 특정 표적시장을 목표로 하는 프로모션 전개에 유리- 소비자들의 높은 광고 수요성 -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