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가격비교사이트 어바웃 마케팅 전략(지식쇼핑, 어바웃, 다나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구성
3. 연구 대상

제 2장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쇼핑 현황
2. 가격비교사이트 개념
3. 가격비교사이트 실태
4. 어바웃은 무엇인가

제 3장 실증연구 분석

1. 빈도분석
2. 상관관계분석
3. 교차분석
4. T검증분석
5. 분산분석
6. 회귀분석

제 4장 결론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이벤트 중요도

빈도
유효 퍼센트
유효
전혀중요하지않다
10
3.3

중요하지않는다
36
12.0

보통이다
114
38.0

중요하다
93
31.0

매우중요한다
47
15.7

합계
300
100.0


-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이벤트 중요도 조사는 보통이다 38.0%, 중요하다 31.0%, 매우 그렇다 15.7%, 중요하지 않다 12.0%, 전혀 중요하지 않다 3.3% 순으로 이벤트가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큰 중요도를 차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결과를 얻었다.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무료배송 중요도

빈도
유효 퍼센트
유효
중요하지않는다
13
4.3

보통이다
49
16.3

중요하다
15
35.0

매우중요한다
133
44.3

합계
300
100.0


-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무료배송 중요도 조사는 매우그렇다 44.3%, 중요하다 35.0%, 보통이다 16.3%, 중요하지않다 4.3% 순으로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무료배송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정보의 정확성 중요도

빈도
유효 퍼센트
유효
중요하지않는다
8
2.7

보통이다
62
20.7

중요하다
92
30.7

매우중요한다
138
46.0

합계
300
100.0


-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정보의 정확성 중요도 조사는 매우그렇다 46.0%, 중요하다 30.7%, 보통이다 20.7%, 중요하지 않다 2.7% 순으로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정보의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가격비교사이트 선택시 평점 및 리뷰 중요도
참고문헌
참고문헌


전상일 [2009] / 홍익대학교
가격비교사이트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 [2009] / 단국대 경영대학원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오픈마켓) 핵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G마켓 옥션을 중심으로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본부 거래조사팀 [2008] / 한국소비자원
가격비교사이트제공정보 실태조사 (2차)

마미영 [2008] / 한국소비자원
가격비교사이트 제공정보실태 조사

공정거래위원회 [2008] / 공정거래위원회
가격비교사이트 제공정보. 얼마나 믿을수 있을까?

이학호 [2008] / 중앙대 대학원
인터넷상의 가격비교가 소비자 준거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병택 [2007] /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온라인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중심으로

조휘형 [2007] /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인터넷쇼핑몰에서 오픈마켓의 특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진숙 [2004] / 숙명여자대학교
가격비교사이트 이용자 특성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가격 책정에 있어서 국내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다. 그닥 싸지 않은 아이팟의 가격은 소비자가 구매하는데에 있어서 장애물이 되고 있다. 휴대폰의 고성능화 최근에 나오는 휴대폰이 아이팟과 비교하여 전혀 뒤떨어 지지 않으며 심지어 애플 안에서 아이폰이라는 아이팟터치모델 기능에 휴대전화를 더한 이동전화 모델이 존재한다. YEPP 4P 분석1) Product전략 (1) 다양한 케이스 판매  옙은 다자인 제품의 하나로 단순히 한 가지 형태만으로 이용되는

  • 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케팅전략과 주력상품
  • 가격의검증된 판매 여행사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③ 온라인 전략1. 하나투어 마케팅과 전략온라인 시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서 여행사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싣고, 온라인을 활용한 마켓 넓히기에 주력 중이다.포탈광고제휴팀포탈커뮤니케이션팀포탈콘텐츠팀포탈운영팀포탈사업팀포탈미디어팀포탈디자인팀포탈사업본부하나투어SNSMMS- 데일리 스팟(Daily Spots) - 겟 어바웃(Get About )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MissionVision테마 및 Sprit메뉴구성로고. 레이아웃인테리어 컨셉외부환경분석사업전개방향사업목표인력운용계획경쟁우위전략영업전개방향마케팅전략경쟁사 분석저가시장경쟁사 분석고급화전략경쟁사 분석요소별 분석고객분석핵심역량수직적/수평적 사업영역 설정핵심역량 전략수립입지(Location)와 상권(Buying Power)입지전략 - 2차 상권 우선 점포개설 전략입지내 비교 점포 a,b,c를 정하고 비교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가격과 어바웃 외에 다른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7. 인지적 학습의 유형을 설명하고, 광고물에서 인지구조의 조율을 통해 소비자학습을 시도하고 있는 예를 찾아서 분석하시오.인지적 학습은 한마디로 정보를 처리습득하여 기존의 정보와 통합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인지적 학습의 유형은 세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첫 번째는 accretion이다. 이것은 이미 가지고 있었던 지식에 새로운 지식을 덧붙이는 방식이다. 따라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마케팅 믹스4.1 CGV - 서비스 마케팅 믹스4.2 서비스 가격 관리4.3 서비스 촉진 전략4.4 서비스 유통관리4.5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4.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5. SWOT 분석6.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한국영화시장의 동향1.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1. 멀티플렉스란?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