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문화와 경영과제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문화의 의의
2.기업문화의 경영과제
3.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본문내용
● 경영자원으로서의 기업문화
기업문화는 기업경영의 중요한 경영자원으로 작용 될 수 있음. 이에 따른 근거로

① 기업 목표를 위해 모든 종업원의 힘을 수령할 수 있음
② 종업원의 동기를 높여 줌
③ 개인이 지닌 기업문화라는 ‘가치관’에 의해서 각자의 행동 방향을 찾을 수 있음, 또한 자기 스스로를 규제함
④ 기업문화를 통해 종업원의 행동 지침을 마련. 스크립트(script)나 틀을 마련,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행동을 불안감 없이 나타냄


● 기업문화의 의미
2
기업문화의 경영과제
어떤 기업이 사업을 해 가면서 또는 사업을 시작한 창시자가 추구하는 것, 가치 있다고 생각되어지거나 지켜져야 한다고 또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진 행동양식이나 사고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기업경영 3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 3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 3다국적기업 4전환기에 있는 한국기업 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쟁력 4한국기업의 다국적기업화 5제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6사례 동유럽의 사유화 과정 6각국의 정치, 경제시스템의 차이 6정치적 위험의 관리 7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7문화와 다국적기업경영 8제 5장 글로벌전략의 수립 10사례: CATERPILLAR와 KOMATSU 10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0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1제6장 수

  • 전략경영의 개념과 내용 및 유형, 전략경영 과정
  • 기업을 둘러싼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하고 변화무쌍해진다는 것이다. 이는 전략경영자들에게 불확실성으로 다가오며 이 같은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것은 최고경영자에게 대단히 도전적인 과제가 아닐 수 없다.이에 따라, 급변하고 불확실한 환경에 최고경영자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문 및 실무 분야가 대두되었는데 이것이 이른바 전략경영이다.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은 점점 증가하는 환경적 급변성에 대응하여 나타난 경영학의 새로운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경영전략의 기본과제라 할 수 있다. 전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활용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이 요구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현지화추세에 따른 지역의 세분화 및 지역별 정부정책의 다각화에 따라 지역별 다양성을 수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글로벌화의 필요성은 대량 생산체계를 통해 표준화된 제품을 낮은 가격으로 생산하는 산업에서 나타

  • GWP(Great Work Place) 경영
  • 기업마다 지니고 있는 사회적 특성과 문화가 다른 상황에서, GWP 경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국내기업과 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관련 연구가 필요하다.Suggestion & Limmitation ‘GWP(Great Work Place)경영’의 적용방안GWP(Great Work Place)GCP(Great Campus Place)Application GCP Trust Index 실시 방법 및 절차설문 구성23문항의 객관식 + 5 문항의 자유기술설문 기간기간 : 2011년 5월 19일설문 대상경영학 원론 수업을 듣는 한국 외국어 대학교 학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문화 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조원 : 목 차Ⅰ. 서론문화 마케팅의 접근과 과제 도출Ⅱ. 본론1. 문화 마케팅의 소개와 사례a. 문화 마케팅의 정의b. 문화 마케팅의 의의c. 문화 마케팅의 다양한 기대 효과d. 국내 문화 마케팅시장의 문제점e. 사례를 통한 문화 마케팅의 이해2. 한류 열풍의 허와 실a. 한류 열풍의 정의b. 한류 열풍의 배경c. 한류 열풍의 영향d. 사례를 통한 한류 열풍e. 한류 열풍의 한계점Ⅲ. 결론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