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짐 콜린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를 읽고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5단계 리더십
(1) 5단계의 계층 구조
(2) 단계 5 리더쉽의 특징
1) 일반적인 특징
2) 직업적의지
3) 개인적겸양

2. 사람먼저, 그 다음에 할 일
(1)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
(2) 두 번째 발견
(3) 엄격하지만 비정하지는 않다.
(4) 사람 먼저, 그리고 위대한 회사와 멋진 삶

3.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마라)
(1) 사실이 꿈보다 더 좋다.
(2) 진실이 들리는 분위기
(3) 냉혹한 현실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스톡데일 패러독스

4. 고슴도치 컨셉
(1) 여우와 고슴도치
(2) 세 개의 원
1) 당신이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는 일
2) 당신의 경제 엔진을 움직이는 것
3) 당신이 깊은 열정을 가진 일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이 세상에는 우수한 기업들이 무수히 많지만,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은 사실상 몇 개 기업에 한정되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는 있지만, 어떤 기업은 성공하고 어떤 기업은 실패한다. 이러한 위대한 기업으로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답을 제공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자료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를 읽고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Good to Great, 제임스 콜린스 Harper Collins, 2001.01.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위대한 기업들의 실증을 통한 내면성찰을 느꼈던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 기업의 8가지 습관‘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가 기업의 수익률을 기준으로 데이터에 근거해 기업을 분석했다면,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은 상위권 회사의 최고 경영진의 설문조사를 근거로 비젼있는 기업을 분석했다. 저자는 비젼기업을 ‘그들의 업종 내에서 다른 동종 회사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주위에 큰 영향을 끼치며 오랜 전통을 가진 우수한 조직’으로 정의했다앞서 ‘Good to Great’ 와 달리 경영실적이 아닌 주관적인

  • [독서감상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기로 했다.차례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2 단계 5의 리더십3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4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5 고슴도치 컨셉(세 개의 원 안의 단순한 것)6 규율의 문화7 기술 가속페달8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9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1장에서는 좋은(Good) 것과 위대한(Great) 것의 용어를 구분하여 사용했고, 앞으로 전개할

  • 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누구나 이 책을 읽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흔히 좋은 것을 나쁘다 적이다 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짐 콜린스는 좋은 것 즉, 안주하는 마음이 좋은 것에서 위대한 것으로 나아가는 데에 가장 큰 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나는 물론 좋은 것, 위대한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 해 본적이 없었다. 그렇지만 리더에 대해서는 항상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 나에게 위대한 기업은 카리스마 있는

  • [경영학, 경제학] Good To Great(좋은 기업의 넘어...위대한 기업으로)
  • 《The Goal》, 《Built To Last》,《Good To Great》 중에서 《Good To Great》를 택한 이유는 제목에서 찾을 수 있다. 《Good To Great》의 한국판 번역서 이름은《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이다. 이 제목을 보았을 때 ‘좋은 기업이면 됐지 위대한 기업은 무엇일까’하는 의문점이 생겼기 때문이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도 같은 생각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 ‘짐 콜린스’는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라고 단언한다. 한때의 성공에 안주하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를 읽고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는 ꡐ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ꡑ(Built to Last)의 저자로 이미 국내에 알려져 있다. 신경영 서적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짐 콜린스가 두 번째로 출간한 역작 Good to Great는 기업을 하려는 많은 리더들에게 훌륭한 자세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좋은 기업이 15년을 지탱하지 못하는데 반해 위대한 기업은 50년 내지 100년 이상을 버텨온 이유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진지한 물음을 던지고 있다. 그가 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