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지속적인 인기 성장 방안에 대한 질적조사 계획 및 방안(설문지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0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녀시대 질적조사 전 프로포절 입니다.
설문지 포함 돼 있습니다.
- 목차
-
-Table of contents-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3p
2. 조사계획의 수립
1. 조사의 흐름 ………………………………………………………………………4p
2. 연구모형 ………………………………………………………………………5p
3. 문제의 설정 …………………………………………………………………………5p
4. 예상 결과와 조사의 가치……………………………………………………6p
5. 설문 조사 방안 …………………………………………………………………6p
6. 조사일정 ……………………………………………………………………………7p
7. 설문지 …………………………………………………………………………………8p
- 본문내용
-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현재 활동중인 아이돌 가수의 대표적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소녀시대는 음반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음반을 발매 할 때마다 차트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발매와 더불어 의상에도 유행을 이끌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약으로 인해 가장 두터운 인기 연령층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 및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 중에 있다.
소녀시대의 데뷔 당시 확연한 ‘소녀’이미지로써 대중에게 인식되었으며, 1차활동 이후에는 성장한 ‘숙녀’이미지로 다가왔다. 그렇게 조금씩 성장과정을 거친 소녀시대는 도발적이고 섹시한 ‘성인 여성’이 되었다. 하지만 문제는 성장 이미지 전략에서 최종단계인 ‘성인여성’까지 이르면, 해당 그룹의 생명력이 끝난다는 것에 있다. 핑클도 그랬고, S.E.S.도 그랬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녀시대의 지속적인 인기성장을 위해 SM 엔터테인먼트에서 취해야 할 마케팅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해여, 인기를 결정하는 요인과 멤버구성, 걸 그룹 간의 선호도 차이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