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을 만나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세종대왕프로젝트, 한글프로젝트, 훈민정음, 앙부일구, 자격루, 혼천의, 측우기,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종대왕을 만나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세종대왕은 어떤 왕인지, 한글을 만드신 이유와 훈민정음, 세종대왕이 하신 일과 한글날에 대해 알아보고 왕의 생활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위대한 왕, 세종대왕에 대해 알려주고 자랑스러운 한글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1. 표제
2~3. 세종대왕은 어떤 왕일까?
4. 우리 글 우리 한글
5. 한글을 만드신 이유
6. 훈민정음
7~8. 자음과 모음
9. 한글날
10. 앙부일구(해시계)
11. 자격루(물시계)
12. 측우기
13. 혼천의
14. 음악을 정리했어요
15. 학문을 연구했어요
16. 강한나라를 만들었어요
17. 백성을 사랑했어요
18. 우리나라 지폐에도 있어요
19~24. 왕에 대해 알아보아요
25~26.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우리나라의 왕 중에서 생각나는 왕의 이름이 있나요?
유아: 세종대왕이요…광개토대왕이요…
교사: 그래요. 그럼 한글을 만드신 분은 누구인가요?
유아: 세종대왕이요…
교사: 맞았어요. 세종대왕이에요. 세종대왕은 또 무엇을 만들었나요?
유아: 해시계요…측우기요…
교사: 맞았어요. 해시계, 물시계, 측우기도 만들었어요. 세종대왕의 모습을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디에서 보았나요?
유아: 책에서 보았어요…공원에서 보았어요…텔레비전에서 보았어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세종대왕에 대해서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좋아요…
교사: 세종대왕이 하신 일과 한글을 만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또 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세종대왕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다같이 세종대왕을 만나러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종대왕의 국가경영과제 세종대왕 시대의 첨단장비들
- 세종의 정치에 대한 자기의 평가8
- [세종대왕] 세종(세종대왕)의 업적, 세종(세종대왕)과 천문학, 세종(세종대왕)과 집현전, 세종(세종대왕)과 문화산업, 세종(세종대왕)과 몽유도원도, 세종(세종대왕)이 명성으로만 남아있는 이유 심층 분석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세상읽기와 논술 B형] 1. 외국인 노동자, 또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의 근원과 극복방안을 직접 또는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접한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논술하시오.
- 세종대왕, 세종대왕생애, 세종대왕정치, 세종대왕경제, 세종대왕사회, 세종대왕문화, 세종대왕리더십, 세종대왕과 다른리더와의 차이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