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카페베네 소개와 성공비결
1) 카페베네 소개
2) 카페베네의 성공비결
(1) 공간의 차별화
(2) 카페베네, 외식업 도전 첫 신호탄 `블랙스미스` 오픈


2. SWOT 분석 및 전략
1) Strength
(1) 차별화된 인테리어
(2) 연예인 앞세운 문화콘텐츠 제공
(3) 낮은 로얄티 제공
(4) 산지에서 원두를 직접공급 받음
2) Weakness
(1) 낮은 매출수준
(2) 접근성과 차별화의 문제
(3) 위생문제발생
3) Opportunity
4) Threat


3. STP 전략
1)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4P 전략
1) Product(생산)
2) Promotion(촉진)
3) Price(가격)
4) Place(유통)

5. 카베베네의 성공전략
1) 유러피안 스타일 디저트 카페 앞세워 새로운 ‘복합&문화 공간’ 창출
2) 카페베네엔 항상 즐거움이 넘친다 고객중심 문화마케팅 호응도 높아
3) 토종브랜드의 장점어필과 신선한 재료공급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친구를 만날 때 카페베네에 가서 커피와 와플을 종종 먹는다. 분위기도 젊은이들 취향에 맞게 잘 조성되어 있으며, 커피도 맛있고 그 외에 간식거리도 다른 커피업체에 못지않게 맛이 좋다. 토종브랜드로서 커피전문점 선두를 지키고 있는 카페베네의 두 번째 도전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어떤 바람을 몰고 올 것인지 벌써부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류스타 송승헌이 카페베네의 새 남자 모델로 발탁됐다. 카페베네 측은 최근 종영 한 드라마에서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준 송승헌이 카페베네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부 합한다고 판단해 발탁 배경을 밝혔다. 송승헌은 지난 3년간 카페베네의 모델로 활약한 한예슬과 함께 광고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카베베네는 어머니의 소박한 정성으로 ‘질 좋고 신선한 먹거리 공급’이라는 원칙으로 지금까지 지켜왔다. 김 대표는 어릴 적 어머니를 보며 느낀 작은 감성이 경영철학으로 도입하였다. 지난 2월에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이 장에서는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으로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을 대략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고형규, 2011, 연합뉴스, 카페베네, 매장수는 최다 매출은 최소
류설아, 2011, 뉴스토마토, 이탈리안레스토랑 강남역점..카페베네 성공신화 잇는다
이두리, 2011, 아츠뉴스, 카페베네, 스타마케팅으로 '승승장구'
최복규, 2008,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PPT]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 INDEX 카페베네 기업소개 카페베네 기업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일반환경분석- 사회, 문화적 측면- 정치적 측면- 경제적 측면- 글로벌 측면3. 카페베네 SWOT분석-S(Strength)-W(Weakness)-O(Opportunity)-T(Threat) 카페베네 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 카페베네 마케팅사례1. 스타 마케팅2. PPL마케팅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브랜드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전략 비교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Ⅱ. 본론1. 카페베네 vs 스타벅스1) 양 기업의 등장■ 스타벅스의 등장■ 카페베네의 등장2) 회사 LOGO 비교분석■ 스타벅스 로고■ 카페베네의 로고2. 커피시장환경분석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SWOT 분석■ 스타벅스의 SWOT 분석■ 카페베네의 SWOT 분석2) STP전략 비교분석■ 스타벅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카페베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3) 마케팅믹스 4p전

  • 카페베네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PPT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위기극복위한 마케팅 STP,4P전략 제안)
  • 1. 카페베네 기업소개(1) 카페베네 기업현황(2) 카페베네 해외진출국(3) 성공 동력(4) 카페베네의 위기(5) 나아갈방향2. 카페베네 기업환경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SWOT분석3. 카페베네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 SWOT분석 정리(2) 마케팅목표(3) STP 제안4.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 실행방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 현황, 수상내역카페 별 최근 3년간 매출 비교년도카페201220132014카페베네1679억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브랜드 비교분석
  • 전략 비교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Ⅱ. 본론1. 카페베네 vs 스타벅스1) 양 기업의 등장■ 스타벅스의 등장■ 카페베네의 등장2) 회사 LOGO 비교분석■ 스타벅스 로고■ 카페베네의 로고2. 커피시장환경분석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SWOT 분석■ 스타벅스의 SWOT 분석■ 카페베네의 SWOT 분석2) STP전략 비교분석■ 스타벅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카페베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3) 마케팅믹스 4p전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①스타벅스(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②까페베네(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SWOT분석①스타벅스⑴강점 (Strength)⑵약점(Weakness)②까페베네(1)강점 (Strength)⑵약점(Weakness)①스타벅스⑴ 기회(Opportunity)⑵ 위협(Threat)②까페베네⑴ 기회(Opportunity)⑵ 위협(Threat)4.커피 시장환경분석국내 커피 시장분석①스타벅스②까페베네5.STP 전략 비교분석①스타벅스(1)Segmentation(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