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메가트렌드와 패션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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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OSTMODERNISM
MODERNISM
MODERNISM FASHION
POSTMODERNISM FASHION
COLLABORATION
본문내용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영어: collaboration, 콜라보레이션), 모두 일하는, 협력하는 것
-공동 출연, 경연, 합작, 공동 작업을 가리키는 말
-서로 다른 두가지가 만나 서로의 경쟁력과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함

-21세기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패션을 중심으로 여러 양식과 장르외
탈경계 그리고 문화의 융합화로 콜라보레이션이 나타남.

-기업 및 브랜드의 합착 마케팅 전략으로 인식되었던 콜라보레이션은 이제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면서 예술과 디자읜이 경계를 허물고,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이어
주는 21세기의 문화현상으로까지 발전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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