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심리] 광고를 통한 상품의 부정적 속성 회복 -삼성생명, 미즈사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론
II. 생명보험 광고 : 푸르덴셜 생명 VS 삼성생명
1. 프루덴셜 생명
<프루덴셜 광고>
2. 삼성생명
III. 대부업 광고 : 원캐싱 VS 미즈사랑
1. 원캐싱
2. 미즈사랑
IV. 정리 및 평가
V. 대안 제시
1. 미즈사랑
a. 엄마의 새로운 시작
b. 엄마의 사랑
2. 삼성생명
본문내용
2. 미즈사랑

이와 대조적으로 미즈 사랑의 광고는 전형적인 대출광고의 형식에서 벗어나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미즈사랑의 광고는 단순한 노래와 업체의 이름을 반복하는 징글 형식의 광고가 아니다.
여성전문 대출이라는 특정 SEGMENTATION을 통해 여성을 지켜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물 (강아지)을 등장시키고, 여성의 고민을 나누고 비밀을 지켜주는 여우식당의 주인이 나온다.
다른 대출 광고와 가장 차별화 된 것은 처음부터 대출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하기 보다는 일상 생활의 스토리를 통해 전체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Dramatization 기법을 사용하여 대출을 받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묘사한다.
식당에서 고민을 가진 여성이 등장하고, 식당의 주인은 맛있는 음식, 여성에게 도움이 될만한 요리를 해주면서 고민을 나누는 모습으로 묘사 된다.
미즈사랑 광고를 보면서 대부업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서 벗어나 호감으로 이끌어 낼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었다.
대부업 업계 자체의 특성상 100%의 호감을 이끌어 낼 수 없다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광고를 보고 거부감을 이끌어내지 않았다는 점에서 광고의 힘이 성공적으로 작용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여성이 실제로 대출을 받게 되는 과정상의 어려움을 극화함으로 일반 대출 광고와 차별화를 이끌었고 공감과 감성을 불러 일으킨 미즈사랑 광고는 대부업 광고로는 전무후무한 호평을 받고 있다.


IV. 정리 및 평가

지금 까지 삼성생명의 ‘인생은 길기에, bravo your life’ 캠페인과 미즈사랑의 ‘여우식당’ 캠페인 사례를 통해 상품이 지니는 혹은 상품이 상기시키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어떠한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통해 개선하고 유화시키고 있는지 알아 보았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매출증진을 통해 광고의 목적을 달성 시키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발표를 준비하면서 염두에 두었던 점은 이후에 만약 광고계에서 일하게 된다면, 광고해야 하는 대상이 항상 매력적이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일 수 없고, 광고의 효과가 필연적으로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제품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이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주어진 제품 자체의 긍정, 부정적인 속성에서 억매일것이 아니라 그 제품이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던지 해당 제품을 200% 더 잘 포장하여 고객에게 내놓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삼성 생명과 미즈사랑이 광고를 통해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였고, 인식 개선을 통해 매출을 증진시켰다는 점에서 광고의 소기 목적을 달성한 성공사례라고 생각하였다.

그럼에도 이 두 광고에도 한계점이 존재한다고 생각했다.
미즈사랑의 경우 광고에 등장하는 여성 주인공들이 젊은 20대에 국한 되어있다. 상품의 대상연령은 65세 까지의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보여주는 사례가 지극히 한정적이다. 각 연령층의 여성들이 대출을 받는 이유를 고려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공감할 만한 소재를 광고에 추가적으로 제시한다면 광고 캠페인이 더욱 효과적으로 지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이 맞아 떨어진 것이다.기존 맥주는 발효된 맥주를 여과할 때 60도 정도로 열처리를 하는데 하이트 맥주는 열처리를 하지 않고 마이크로 세라믹 필터로 효소와 잡균을 제거해 오랫동안 맛있는 맥주를 즐기도록 하였다.하이트 맥주는 1993년 5월 출시된 지 넉달만에 1백만 상자(2천만병) 판매라는 맥주시장에서 일찍이 없던 경이적인 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1993년의 히트상품으로 대상을 받았다.5.2. 다속성태도모델 -

  • [광고학] 광고의 정의 역사 기능에 대해서
  • 광고 등장(2) 본격적인 광고의 자리잡음2. 태동기(1910년~1945년)(1) 일본식 광고 도입(2) 신문광고의 증가(3) 광고도안현상 및 안내광고의 등장3. 성장 1기(1946년~1969년)4. 성장 2기(1970년~1985년)5. 성장 3기(1986년~1996년)IV. 광고의 기능1. 광고의 정기능2. 광고의 역기능V. 광고캠페인 1. 광고캠페인의 정의 2. 광고캠페인의 요소 3. 사례를 통한 광고캠페인의 요소 연구(1) 삼성전자 애니콜(2) 대우자동차 티코VI. 광고심리학1.‘광고심리학’의 개념2.광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상품 선정 ‘르까프’ 2003년 03년 상반기 빅히트 상품선정 ‘아쿠아 샌들’ 06년 여름 히트상품 선정 ‘우들스 SULA 2001년-2003년3년 연속 상반기/하반기 소비자인기대상 수장 2003년06월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

  • [마케팅]숙취 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분석
  •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유발시킨다.3. Positioning (포지셔닝)1. 속성/효익에 의한 포지셔닝컨디션은 쌀눈 발효를 통한 숙취해소제로 술을 마신 후 다음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진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일반 드링크제와 차별성을 인식시킨다.2. 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술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제라는 광고의 이미지를 통해 술자리에 필요한 드링크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킨다.3. 제품 사

  • [광고]국제광고전략 분석 및 사례연구- 잠뱅이 베네통 박카스
  • 속성에 기초해 경쟁적 우위를 지켜나가는 것이 더 쉽다. 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경쟁사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더 싸게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제품만을 찾도록 만드는 활동이다. 이 같은 정의를 염두에 둘 때 광고가 차지하는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다.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경쟁제품보다 자사제품이 더 싸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광고의 역할이다. 광고가 제품을 만든다고 함은 광고를 통해서 소위 심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