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이동현상] Wingless Fan 날개없는 선풍기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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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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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론
◆ Turbo charger[터보과급기]
◆ Jet engine [제트엔진]
◆ Air flow projector
◆ 양력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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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urbo charger[터보과급기]
첫 번째 단계로 하단 공기 흡입구를 통해 공기를 흡입한다. 이 때 공기의 흡입은 터보과급기에 의해 흡입된다. 터보과급기는 실린더 내의 제한된 용적에 비해 보다 큰 출력을 얻기 위해 흡기매니폴드와 배기매니폴드 사이에 과급기가 장착되어 있다. 터보과급기는 공기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흡입밀도를 대기압 이상으로 가압하여 실린더 내로 공급시켜 기관의 충전효율을 높이고 평균 유효압력을 높여 출력을 증대시킨다. 터보과급기는 배기가스의 압력을 이용하는 배기터보식이 주로 사용된다.
터보과급기의 원리는 공기가 터보과급기의 임펠러를 돌리고 그 임펠러의 힘으로 흡기의 컴프레셔 블레이드를 돌리게 되어 엔진으로 공기를 불어넣는 방식이다. 여기에서는 역으로 전기에너지를 공급하여 임펠러 모터를 돌리게 되면 하단 공기 흡입구를 통해 공기가 들어오게 된다. 이 때 압축기에 의해 흡입밀도가 증가하게 되어 출력을 증가시킨다.
◆ Jet engine [제트엔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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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참고문헌
- http://www.earlyadopter.co.kr/?mod=content&act=dispEcView&ecId=31614
- http://www.dyson.com/fans/default.asp
- http://wlssla09.blog.me/130093963504
- http://blog.naver.com/ygjei?Redirect=Log&logNo=60056849011
- http://cafe.naver.com/flytogeth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599&
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26imgsrc=data34/2008/10/15/157/%C1%A6%C6%AE%BF%A3%C1%F8_flyhigh928.jpg
- http://blog.naver.com/somy79?Redirect=Log&logNo=100006276926
- http://www.think-tank.co.kr/162
- http://moolynaru.knu.ac.kr/exiting-experiment/11_boomerang/boomerang-principle.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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