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도입
(1) 일반환경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자분석
(4) 자사분석
2. Issue submission
3. S-T-P
(1) 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 3 P
(1) P1: Product
(2) P2: Price
(3) P3: Promotion
5. 맺음말: 정리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자사(Company) 분석
제주대병원은 검진, 성형, 치과를 주력으로 하는 별도의 국제교류센터를 올해 말 개원하였으며, 의료관광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에 따라 지난해 10월 성형외과 신명수 교수를 영입하기도 했다.
제주대병원은 신 교수 영입이 미용성형 분야를 특화하여 의료관광 활성화의 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재 의료관광 마케팅을 위하여 진행하고 있는 자체적인 활동 국제교류센터 개원과 의료진 영입 외에는 전무하며 단지 2~3개의 에이전시에 업무를 위임하여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의료관광을 위한 기본적인 외국어 홈페이지 등도 부재한 상태이다.


2. Issue submission

제주대병원은 제주도만의 의료관광이 필요하다.

3. S-T-P

(1) 표적시장선정: Segmentation

구분 저가의료서비스 중증치료 미용 전통치료 휴양
소비이유 자국보다 저렴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높은 의료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하여 대체 의학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휴양과 함께 소극적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택속성 비용(가격) 의료의 질 의료 성과 및 기술 호기심, 신세계, 동양의학 관광자원
수요국가 미국 낙후된 의료기술을 보유한 국가 중국, 일본,동남아 등… 아시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 우리나라를 제외한 모든 국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대학교 2학년 말부터 영어공부와 함께 스포츠 경영, 마케팅 분야의 전공 이론 습득, 그리고 벤처동아리 활동 등을 통하여 향후 스포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스포츠 경영을 공부하였고, 동시에 ○○대학교 내에서 교수님과 함께 레저스포츠 벤처기업 연구회란 벤처동아리를 창설하여 스포츠 산업 전반에 관한 연구와 함께 스포츠 캠프, 체육대회 기획 등

  • [환대산업론] 컨벤션에 대해서
  • 활성화전략이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민관 합동의 컨벤션뷰로의 설비추진과 함께 민간 국제회의 전문 운영업체를 육성해 나가야 한다. 우수 국제회의기획업 지정제도를 도입하여 자금지원과 교육훈련 등을 관광진흥개발기금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 지역 특성을 감안한 적정한 규모의 컨벤션 전문 시설의 건립이 필요하다. 현재 서울, 부산 제주, 수원, 인천, 대전 등 여러 지방 자치단체에서 컨벤션 센터의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선보인다.좋아하는 야구 경기를 할인 받고 볼 수 있다삼성카드에서는 WBC의 열기를 국내 프로야구의 발전에 이어가자는 뜻에서 국내 최초로 삼성 프로야구 기프트(Gift) 카드를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다. KBO(한국야구위원회)와 프로야구 전 구단의 로고 디자인 사용 계약을 체결해서 특별하게 디자인하였고 프로야구 8개 구단의 엠블럼과 로고가 새겨져 있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와 같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공급자를 통해 자체 기술력을 보강하고 내부 프로세스를 평가하고 계속 효율화해 나가는 채널이 필요할 것이다. - - - - - - - -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위한 핵심 요건이다. 시장수요 변화와 경쟁기업 전략에 대응해 생산 시스템을 신속하게 변경하고 생산능력도 신축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한 라인에서 생산하는 차종은 잘 팔리지 않아 재고가 쌓이고, 다른 라인에서 생산하는차종은 공급이 달리고 있는 데도 노조측 반대 때문에 라인 조정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현실을 보면 현대차가 선발업체를 추월하기는커녕 오히려 후발업체에 자꾸 밀리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현대차 전주공장은 노사대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