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도입
(1) 일반환경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자분석
(4) 자사분석
2. Issue submission
3. S-T-P
(1) 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 3 P
(1) P1: Product
(2) P2: Price
(3) P3: Promotion
5. 맺음말: 정리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 자사(Company) 분석
제주대병원은 검진, 성형, 치과를 주력으로 하는 별도의 국제교류센터를 올해 말 개원하였으며, 의료관광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에 따라 지난해 10월 성형외과 신명수 교수를 영입하기도 했다.
제주대병원은 신 교수 영입이 미용성형 분야를 특화하여 의료관광 활성화의 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재 의료관광 마케팅을 위하여 진행하고 있는 자체적인 활동 국제교류센터 개원과 의료진 영입 외에는 전무하며 단지 2~3개의 에이전시에 업무를 위임하여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의료관광을 위한 기본적인 외국어 홈페이지 등도 부재한 상태이다.
2. Issue submission
제주대병원은 제주도만의 의료관광이 필요하다.
3. S-T-P
(1) 표적시장선정: Segmentation
구분 저가의료서비스 중증치료 미용 전통치료 휴양
소비이유 자국보다 저렴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높은 의료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하여 대체 의학을 통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휴양과 함께 소극적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택속성 비용(가격) 의료의 질 의료 성과 및 기술 호기심, 신세계, 동양의학 관광자원
수요국가 미국 낙후된 의료기술을 보유한 국가 중국, 일본,동남아 등… 아시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 우리나라를 제외한 모든 국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