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Ford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인재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7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Ford ABOUT (1) 기업현황 (2) CI / Logo STROY (3) History (4) 수상실적 (5) Mission
2. Ford 경영실적 – 판매량, 매출액, 재무지표 분석
3.Ford Marketing 전략
(1) 산업구조 분석 – 경쟁사 벤츠, 아우디 주력 모델 성능, 제원 비교 분석
(2) 광고 분석 – 경쟁사 아우디, GM 비교 분석
(3) 4P Marketing 분석
-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망) Promotion (홍보)
(4) SWOT 분석 (3) STP 분석 (4) BCG MATRIX 분석
4. Ford 경영분석 - 경영이념, 지식경영,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5.Ford HRD - 인재상
(1) 인적시스템 (2) 인재상 (3) 채용시스템 (4) 인적자원 선발 (5) 장, 단점
6 . Ford HRD - 인재육성 시스템
(1) 역량 체계 (2) 인재육성제도 (3) 인재교육 / 경력 개발
(4) 교육 프로그램 (5) HRD 구축 분석 (5) 인재원 교육센터
7. Ford HRD - 인재 보상제도 / 복지 제도
(1) 성과급 / 보상제도 (2) 인센티브제도 (3) 복리후생제도
8. 결론 – 나아갈 방향 / 향후 전략 제시 (결론)
본문내용
o INTRO FORD
포드 모터 컴퍼니 최초의 브랜드인 포드는 전세계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동차를 제공. 그러한 약속은 세상에 선보인 첫 자동차인 모델 T로부터 최근 사랑받고 있는 미국의 Mustang과 유럽의 Mondeo, 남미의 Eco Sport에 이르기까지 한결같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승용차, 트럭, SUV 가운데에는 늘 포드 차들이 있다.



o Ford Brands
포드 모터 컴퍼니는 승용차, 트럭, SUV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면서 폭넓은 잠재 고객층에게 어필해야 하는 목표가 있다. 포드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은 포드 모터 컴퍼니 그룹 내에서 저마다 독특한 개성과 차별성을 자랑하고 있다.


o 포드의 역사
포드 모터 컴퍼니는 미국 미시건 주의 한 마차상점에서 포드 뱃지를 단 자동차로 시작.
포드 모델의 개발에 있어서 '가격 대비 가치 (Value for Money)는 우선 과제였지만 품질과 타협하지 않았으며 더 낳은 품질를 추구하려는 노력은 계속 되었다. 포드는 유럽인들의 현실적 요구조건인 좀더 작은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나 계속 변화되는 환경에 부합하기위한 더 똑똑한 차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o 포드 자회사 BRAND – LINCOLN
- 1921년 링컨은 미국의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그 자리를 지켜 왔다.
오늘날에도 링컨은 가장 순수한 미국의 정신을 담아내고 있다. 다이나믹한 미국 디자인의
정수로서, 링컨은 우아함과 균형미, 풍부함과 절제의 조화를 아우름으로써 럭셔리를
대담하게 표현.
- 링컨의 역사
포드 모터 컴퍼니는 1922년, 8백만 달러에 링컨 모터 컴퍼니를 인수. 링컨은 포드 브랜드
그룹에 합류한 최초의 “외부 브랜드” 였으며, 포드 모터 컴퍼니가 럭셔리 자동차 분야로
진입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링컨의 자동차 역사의 대부분은 “최고급의 향유”를 제공한다는 브랜드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해 매년 업그레이드된 컨티넨탈이나 새로운 소수의 럭셔리카 라인으로 구성.

▣ 경영실적
국제수준의 품질 경영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1993년 10월 ISO9002 인증을 최초 획득하였고, 1996년 1차 재 인증, 1999년 2차 재 인증을 거쳐 2002년 7월에는 ISO9001:2000 규격으로 인증을 전환하여 3차 재 인증을 획득했다. 1997년 9월에 최초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품질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국제 수준에 맞는 환경 경영 체제를 유지하기 위하여 지난 1996년 7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ISO 14001에 대한 재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이것은 환경 경영 체제가 적절성, 운영의 효율성, 이행 상태 등 전 부문에 걸쳐 성숙기에 들어섰음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개성, 소득수준, 라이프 스타일, 직업, 교육수준의 요인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최근 경기침체로 SUV,대형차 시장이 줄어들고있으므로 경제적이고 연비가좋은 중,소형차를 중심으로 젊은 층을 타겟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이미지쇄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뛰어난 기술력으로 한층더 업그레이된 고급화를 구축하여 도요타, 벤츠와 같은 고급 브랜드 자동차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


-Cash cow와 Star 사이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의류 업계에선 이미 어느 정도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성장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기 때문이다

-Framework

분권화 된 조직 구조와 운영 방식으로도 유명하다. 업무가 잘 수행되는 사업 조직들은 상당한 자치  권한을 부여 받는다. 하지만 사업조직간의 정보, 자원, 그리고  직원의 이동이 조직적이지는 않다.
그래서 전 임직원들은 분권화를 통한 직무의 구체화(business-specific focus)가
기업이 이룩한 최근 성공의 핵심 요인이라고 설명한다.
-지식경영체계

‘Happy Way’라는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즉 ‘인간은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일, 창조적인 일을 하기를 원하고, 이에 상응하는 환경에 놓이면 누구라도 그렇게 한다’는 신념에 기초로 Happy Way는 창립일부터 현재까지 일관되게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경영 환경-15Chapter1. 경제 -15Chapter2. 사회 -18Chapter3. 정부 -18Chapter4. 경쟁자 분석19partⅢ. 신한은행의 향후 경영 전략 -22partⅣ. 도요타 내부경영 환경-경영학 원론 24Chapter1. TOYOTA WAY-24Chapter2. 도요타 방식의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전략을 말한다. 미국의 농구 스타 마이클조단을 기본 컨셉트로 개발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에어 조던 농구화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나이키는 현재 다양한 종목에 걸쳐 100여명이 넘는 세계적인 운동 선수들과 전속 계약을 맺고 있다.4.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성장우리의 사명은 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이다. 하나의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적극

  • 내부 마케팅활동에 대하여 설명하기
  • 전략에서는 이러한 관계가 인식되어야 하고, 고객을위해 의도된 역할들이 경영과 종사원 만족, 그리고 종사원 역할과 고객간의 내부적 커뮤니케이션의 원인과 결과에 있어 일관되어야만 한다. 또한 외부를 향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내부 마케팅에서는 종사원에게 직무를 판매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이것은 또한사내보와 혼합되어 종사원의 동기부여 ․교육 및 기업의 의사전달을위한 수단이 될 수 있다.5. 보 상 제 도종사원은 자신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창업자 Henry Ford의 혁신적인 생각과 컨베이어 시스템, 초기제품이었던 Model-T에 대한 비차별적 마케팅으로 자동차업계의 혁신을 이루었던 포드자동차(이하 포드)는 General Motors에 업계 1위 자리를 뺏기면서 전략상의 위기와 사내문제로 인해 큰 위기를 겪은 적이 있다. 하지만 경영혁신과 활발한 M&A, 세계시장 진출,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구축 등의 새로운 전략은 현재 잭 나세르라는 새로운 CEO의 영입과 함께 다시금 GM과 세계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22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22) 캐나다 FDI를 통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