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 1인가구가 외식산업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ntroduction
Summary of Article 출처: [서원대 가정교육학과 심영 교수 논문]
일본의 싱글 마케팅 참고: 솔로 다이너를 위한 정보 제공 www.solo-dining.jp
日 롯데리아가 10년 만에 매장 수를 늘리는 이유 출처: e-daily
일본의 델리 문화 출처: 월간 외식경영 식품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요약
한국 식품 업계의 1인가구를 위한 전략 출처: [프런티어 타임즈]
한국 싱글족들이 즐겨찾는 레스토랑 거기엔 무엇이 있을까?
싱글족을 위한 마케팅 성공 전략 출처:[Tatter tools 이타르시스]

1.싱글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라
2. 재치와 유머로 무장한 감성 마케팅으로 공략하라
3. 기발한 발상의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라
4. 섬세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5 싱글족의 life style에 맞춘 홍보 전략 필요
6 싱글족을 테스트 마켓(test-market)으로 활용하라
Member 들의 싱글족에 대한 Solution

본문내용
일본의 싱글 마케팅 참고: 솔로 다이너를 위한 정보 제공 www.solo-dining.jp


한국보다 ‘1인’을 위한 서비스가 더 발달한 나라가 일본이다. 맥도날드나 도토루 등의 외식업소에서는 테이블마다 파티션을 설치해 철저하게 개인적인 공간을 마련해 놓았으며 일반 레스토랑에서도 혼자서 식사를 하는 고객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20~30대 커리어 우먼 사이에서 혼자 식사하는 것이 유행함에 따라 이들을 타깃으로 한 레스토랑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예로 신주쿠에 위치한 ‘테이블 포 원(Table for one)은 1명 또는 2명이 앉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 만으로 구성돼 있다.


日 롯데리아가 10년 만에 매장 수를 늘리는 이유 출처: e-daily

일본의 외식문화가 크게 바뀌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심해지면서 가족 단위 손님을 받는 패밀리 레스토랑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Trend가 변화되고 있다. 롯데리아 같이 독신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패스트푸드 점은 홀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내년 3분기까지 일본내 20개 매장을 새로 열고 , 그 다음해에는 40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신규 매장수를 대폭 늘리는 것은 11년만에 처음이다. 그동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외식산업에서 외국 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도입된 역사가 아직까지 짧기 때문에 이용고객들의 인지 부족과 레스토랑 특성별, 고객별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이유 등을 들 수 있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했던 1988년, 올림픽을 앞두고 지금은 없어진 미도파에 ‘코코스’가 입점하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역사는 시작됐다. 코코스가 인기를 끌자 90년대 초에 TGIF가 양재동에서, 그리고 조미료 미풍을 만들었던 제일제당(현 CJ푸드빌)이 사업다각화를

  • 코로나19 특성 및 발생 동향과 코로나19 출현으로 인한 외식산업의 대응방안
  •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써 일반적으로 외식산업은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요리나 음료수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과 이를 업으로 하는 것을 지칭한다. 이는 식사와 음료 이외에 부수적으로 따르는 인적 서비스, 연출되는 분위기 등 상품 내용을 본질로 하고 있다고 하였다. 황정희(2013), “창업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 외식 산업을 중심으로”,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외(外)는 밖이라는

  • 품질문화 논문 요약
  • 외식산업 서비스 품질 요인인 유형성, 신뢰성, 보증성, 쾌적성, 친절성과 서비스 실패 대처요인인 보상, 사과, 반응속도, 대응의지가 고객만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서비스 품질 요인과 서비스 실패 대처요인과 고객만족 간에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가설검증 결과는 다음과 같이 몇 가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외식비증가율 22.5% 19.6% 21.4% 17.8% 23.7% 18.3% 17.9% 13.6%자료:통계청, 1990~1997 도시가계 연보5. 외식산업의 체인화 방식 비교외식산업에 있어 체인화는 서로 다른 위치에 소재하고 있는 적어도 2개 이상의 외식업소가 동일한 개념과 경영방침 아래 형성되어 운영되는 것을 말한다. 외식사업체의 체인화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은 규모의 경제(scale of economy)이다. 한 단위 업소를 대형화하는 것도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외식산

  • [호텔재무관리회계]신라호텔 재무관리회계
  • 산업 전반에 걸쳐 외부적으로는 전후 경기 침체, 전염병에 의한 관광 수요 급감 등으로 인한 경영난이 확산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경쟁의 심화, 가격 전략 등으로 관광 산업의 전반적인 수축은 앞으로 지속될 전망이다. 이로 인한 경영 구조의 변화 및 수익성에서의 현저한 저하는 호텔 산업의 재무구조에서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특히 호텔 신라의 경우는 안정성, 수익성, 영업 효율성 및 유동성 면에서 전체 산업의 평균보다 모든 수치에서 낮은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