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동기
기업소개 및 연혁
BCG 모델분석
제품 수명 주기별 전략
SWOT & STP 분석
향후 방향 제시
본문내용
초기 싸이월드는 클럽을 비롯한
개인 PIMS(개인 정보 관리 시스템), 공유형 게시판, 채팅, 투표 서비스 등
커뮤니티 포털 형식을 도입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등의 경쟁사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다

But, 가상사회 출현과 web2.0 도래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모여
가상사회를 형성하던 시기)


개인 미니 홈피 오픈으로 성장기 진입
차별화 전략 : 저마다의 역사가 있고 스토리가 있는 개인. 즉, ‘나’를 중심으로 인맥을 형성하는 것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와 합병

커뮤니티 부문을 대폭 강화
온라인광고 전자상거래 유료콘텐츠 등에서
시너지효과가 기대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이후
싸이월드는 성숙기에 들어서게 된다
참고문헌
www.nate.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049737
http://bloter.net/(IT 뉴스)
http://stock.daum.net/(다음 증권 정보)
SK Communications 2007년도 실적보고
nhn 2007년도 실적보고
Daum Communication 2007년도 실적보고
http://www.msrkorea.co.kr/(한국마케팅 전략연구소)
http://www.seri.org/(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엘지 경제 연구원)
http://cynews.cyworld.com/(싸이월드 뉴스)
http://cyad1.cyworld.com/(싸이월드 광고)
사례로배우는 e비즈니스Ⅲ (산업자원부 · 전국경제인연합회)
http://www.edaily.co.kr/ (이데일리 뉴스)
http://www.dt.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eyenews.co.kr/(아이뉴스)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sportsseoul.com/(스포츠서울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마케팅 사례
  •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싸이월드란?CyberWorld사이버 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사이 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현실세계 싸이월드세계 목 차- 기업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 비즈니스 모델1. 싸이월드 소개 2. 싸이월드 서비스3. 환경분석4. 싸이월드를 이용한 마케팅 5. 마케팅전략 분석 6. 경쟁사분석 7. 싸이월드 성공요인- 문제점 및 앞으로 과제- 토론*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싸이월드는 현재 회원 1800만명이 사용하는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싸이월드만의 강점을 외국으로 !!5) 인터넷이라는 미디어 특성 2. 싸이월드의 중국진출 배경 1) 인맥이 중요한 한국사회 vs 중국의 독특한 문화 관계(關係:관시)2) 한류 韓流3) 중국인터넷의 발전가능성 4) 중국정부의 적극적인 노력5) 저가PC의 확산과 인터넷 요금 인하3.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전략 1) 진출 과정2) 중국시장 진출 전략(1) 현지화 전략(2) 마케팅전략3) 싸이월드의 4P분석4) 싸이월드의 swot 분석Ⅲ. 결론1. 싸이월드의 중국투자 진출 성

  • [소비자 행동론]문화와 소비자 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분석
  • 싸이월드*자문화 중심적인 사고를 벗어나 현지 문화가 수용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의 개발1.3 문화와 마케팅 전략비교 문화 분석과 국제마케팅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관습, 가치 체계태도 등이 다름해외시장에서의실패로 이어짐*1.3 문화와 마케팅 전략문화적 환경 분석평가방법호프스테드의 4차원 모델개인이 가족 및 집단에 대한 책임보다 개인적인 자유를 우선시하는 정도우리나라(집단주의) < 미국(개인주의)계층간의 권력의 격차를 나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2.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8월 30일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이미 굳어버린 이미지를 개선 시키기에는무리가 있다.- 델몬트 망고의 경우와 같이 마케팅 노력은 배제하고 시장에 남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11. 결론․ 지금은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마케팅 상의 오류라기 보다는 제품군이 가진특성상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본다.따라서 미녀석류는 이준기라는 스타를 통한 광고와 제품의 참신함, 그리고소비자 needs의 정확한 분석등이 어우러져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한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