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3M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기업소개
핵심역량
기업활동의 배치
진입시장의 선택
진입방법의 선택
통제와 조정
결론
본문내용
(1) 남들이 하지 않는것,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기술혁신

“3M사가 지금의 성공을 한 비결은 기술혁신이었다. 앞으로도 3M사는 세계에서 가장 기업화된 이노베이션을 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출처 : 2004년 9월 20일 제61회 CEO 포럼, 한국 3M 이인희 부사장
컨설팅업체 부즈앤컴퍼니 선정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애플과 구글에 이어 3위에 선정됨
혁신적인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었다고 한다.
1. 기업의 구성원 모두가 기본적인 혁신 능력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들과 구분된다.
2. 혁신 단계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신기술의 잠재력을 파악하는 능력이 남다르다.
3. 제품 개발 단계에서 고객들을 참여시켜 신제품을 테스트 하는 경향이 있다.
4. 기존 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신제품 개발에 응용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5. 상업화 단계에서는 얼리어답터들에게 의존해 신중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선보이며 효과적인 제품 출시를 위해 전사적 협업을 이끌어 낸다.
출처 : 포브스 내 부즈앤컴퍼스
‘The World's 10 Most Innovative Companies, And How They Do It’ 칼럼

1) 고학력 인재

-07년도 한국쓰리엠의 사장 마이클 로만(48)에 의하면 그 이유로 ‘인재의 힘’
을 꼽았다. 그는 “충성심으로 가득 넘치는 한국의 고학력 인재는 세계 어디서
도 보기 힘든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을 아시아 지역에 3M 제품을 공급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생산거점으로 만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에 의한 다양한 제품 생산으로 경쟁력 확보(창의적인 R&D를 통한 제품생산을 하는 3M의 입장에서 최적의 시장)

- 3M의 한국 ‘현지화 전략’을 지휘해 온 로만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을 “까다 롭다”고 평가했다. 그는 “한국의 소비자들은 세계적으로 가장 세련된 수준”이라며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이들의 기호를 따라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모범 지배 구조의 10가지 조건
  • 핵심 요소들을 위주로 전사적 위험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또한 전사적 위험관리의 성공적인 추진은 기업지배구조의 개선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를 위해서는 이사회, 최고경영자 등 기업 내 주요 구성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COSO는 경영윤리, 내부통제, 기업지배구조 등의 측면에서 기업 경영의 질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1985년 미국에서 설립된 비정부 자율조직이다. 현재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 Americam Institute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국제행사의 스폰서로서 활동- 사회지향성 마케팅- 마일리지 제도 도입과 다양한 경품행사- 지속적 광고에 의한 인지도 제고- SWEET SYSTEM의 지속적 실시●능력있는 현지 인재의 적극적인 채용과 권한 위임●한국인들의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 소비패턴등을 연구하는 등의 현지화 전 략 필요- 종업원의 서비스 교육 강화와 매장의 인테리어 고급화- 한국인은 멀리 떨어진 곳으로의 쇼핑을 꺼려함- 한국인은 신선 식품을 그때그때 바로 구입하는 소비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역량주요사업부비전 & 공유가치맥나이트의 경영철학기업문화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식스시그마란?3M의 식스시그마R&D 운영전략3M의 국제경영전략 (Globalization, Division, First step effect, Variably, Green )결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참고문헌 및 사이트*지속적인 성공.식스시그마를 도입한 글로벌기업.절대적 우위. 즉, 핵심역량. ⇒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에서

  • [3M(쓰리엠)][경영혁신][기업철학][인사관리][연구개발][환경활동]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 국제시장에서의 입지 감소가 그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국제시장에서의 입지구축은 기존에 원자재를 들여와 값싼 노동력으로 이를 가공하여 가격경쟁력으로 발전하여 오던 한국에 더 이상 가격면에서의 경쟁우위 요소를 잃어버리게 하였다. 한국은 80년대 말 3저 현상을 겪으며 각종 국제수지에서 흑자를 내는 등 사상 유래없는 호황을 누리기도 했으나, 당시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나 핵심역량을 강화시켜 가격경쟁

  • [국제통상정책] 교육개방과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전략
  •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지식의 창출 및 보급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의 국제 경쟁력이야말로 개인사회국가의 발전에 직결되는 것이다. 따라서 대학의 국제 경쟁력 향상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국제 경쟁력 제고의 필요성을 인식한 외국 대학들은 일찍부터 대학 개혁을 서둘러 왔다. 일본은 2001년부터 개혁안을 발표하고 오직 경쟁력 강화만이 대학이 살아남을 길이라는 각오로 경영 개념을 과감히 도입하면서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