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아웃백 샘플 제공을 통한 재구매 주기 감소 전략 -기존 아웃백스테이크 선호 고객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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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Why?
3. Research & Analysis
4. Insight & Problem
5. Solution
6. Conclusion
본문내용
다양성을 추구하는 사람은 VIPS를 갈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아웃백을 갈 것이다

다양성과 구매주기의 상관관계

A: 점심먹자. 뭐먹을까?
B: 돈까스.
C: 아, 돈까스 아까 먹었어 짜장면 먹자.
D: 아, 짜장면 어제 먹었어. 피자 먹자.
E: 아, 피자 그제 먹었어. 파스타 먹자.
A: 아, 파스타 엊그제 먹었어. 보쌈 먹을까?
B: 아, 보쌈 안먹어.

먹었던거 또 먹기 싫다

일상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사람들은 먹었던 걸 또 먹기
싫어합니다. 아니면, 한참 시간이 흐른 뒤에야 다시 먹고싶은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 수가 적거나, 많아도 찾는 메뉴가 한정되어 있다면, 구매 후 재구매까지의 기간이 길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먹고싶은 메뉴가 생각났다!
먹고싶은 메뉴가 있어야 가능


하지만 몇개 안되는 자주 먹는 메뉴…고작 평균 5.2개

자주 먹는 메뉴엔 이미 먹은 메뉴들만 가득…..

안가!!!

BUT!!!
자주 먹는 메뉴가 많다면?


역시 먹고싶은 메뉴가 다양해야만 자주
방문하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다양성을 추구하지 않는 소비자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새로운 메뉴를 선택하기를 주저하게 됩니다. 아웃백의 메뉴가 저가는 아니기 때문에 그 두려움은 더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무료체험이라는 시식의 기회를 준다면,
경험에 의한 두려움이 감소하게 되고, 구매 할 확률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한 두려움을
감소시켜주는 시식을

무장해제효과

라고 정의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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