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직원을 고객처럼, 고객을 직원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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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부 가치중심 변화의 달성
제 1장 가치이윤사슬
제 2장 가치중심 개념들을 사용한 사업 재고
제 2부 경영진의 관심 얻기
제 3장 고객평생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4장 직원 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5장 변화 동원 : 강한 문화에 대한 도전

제 3부 가치 이윤 변화 도모
제 6장 성과 삼위일체와 가치이윤사슬
제 7장 직원 관계 관리 : 직원을 고객처럼 대우하기
제 8장 고객관계관리 : 고객을 직원처럼 대우하기
제 9장 가치교환 경영
제 10장 비용 대비 가치 레버리지

제 4부 이익 공고화
제 11장 핵심가치들을 식별하고 결정
제 12장 가치중심 성과측정과 인정 개발
제 13장 성과 연계 공고화하기
제 14장 조직을 학습과 혁신하기
본문내용
고객을 위한 만족 올레 발로 뛰겠소
직원을 위한 만족 undercover boss 미국 프로그램



비교척도를 개발해
개선의 기회를 포착
비교척도에 의해 진단된
증상에 대해 조직적
노력으로 대응해야 함

비교척도는 징후들의
식별에서 출발하여
원인들로 나아감
징후들의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징후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생각되는
업무방식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검토가 필요



로버트 캐플란, 데이비드 노튼은 몰입은
“직원들이 조직의 목표를 이해하고 조직이 그것을 달성하도록 하는 정도” 라고 정의


리더십과 경영진의 핵심적 역할은 가치형성적 문화, 가치, 비전 및 전략을 식별하고 육성하는 한편 성과 삼위일체의 세 가지 구성요소들을 수립하고 정렬하는 ‘변화 강화 프로세스들’을 수행하는 것
왼쪽 그림의 교차하는 원들의 중첩 정도에 의해서 표현


신뢰성(Dependability) : 당신이 무엇을 할 것이라고 말할 때, 그것을
실제로 하는 것

적시성(Timeliness) : 당신이 무엇을 할 것이라고 말할 때, 그것을 실
제로 하는 것

공감(Empathy) : 고객의 입장에 맞추어 그것을 하는 것

권위(Authority) : 당신이 하고 있는 것을 당신이 알고 있다고 말하는
방식으로 그것을 하는 것

형적(Tangible evidence) : 당신이 하려고 했다고 말했던 것을 실제로
했다는 어떠한 흔적을 남기는 것



포괄적 needs 만족 → 고객관계 달성
GE
항공엔진 제조사들의 경쟁기반 변화

기존의 엔진판매는 동체제조사와 항공사에 엔진 유지보수 비용,위험 떠넘기는 형식


GE는 엔진 작동실패와 연관된 위험 전부
책임지겠다는 특약 맺음


사업 재고 파트너 성공의 자신의 성공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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