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피자헛 홈서비스 콜센터와 콜센터 아웃소싱을 맡고 있는 업체 이지오스에 관한 자료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지오스 회사소개

-회사 일반 현황
-연혁
-경영전략
-조직도
-데이터 센터
-아웃소싱 제공 업체
-사업분야

2) 이지오스 정보시스템

-정보시스템 자원 현황
-개발 및 구축과정


3) 이지오스 인지도 현황

-수상경력
-대내외 인지도 현황(기사)

4) 이지오스 인터뷰 (링크걸림)

-이지오스 정보기술 활용 인터뷰

5) 피자헛 인터뷰 (링크걸림)

-피자헛 정보기술 활용 인터뷰
-홈서비스 센터(콜센터)
현장 사진
본문내용
 
⦁ IPCC 기반으로 신속한 센터확장 및 원격지 사용가능
 
⦁ IPCC - 인터넷 프로토콜(IP) 기반에서 운영되는 콜 센터.
회선 교환 방식 자동 호 분산(ACD) 기반의 콜 센터는 단순 음성 전화에 의한 서비스만을 지원하는데 반해서
IP 콜 센터(IPCC)는 기존 콜 센터가 가진 모든 기능을 지원함은 물론 멀티 채널, 양방향 센터로서 아날로그 음성뿐만아니라 VoIP, 화상, 채팅, e-메일, 팩스 등 인터넷을 통한 멀티미디어 통신과 다중 컨택 센터, 지능 호 라우팅(ICR) 등 네트워크 기능들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IP망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음성과 데이터가 통합되는 컴퓨터 전화 통합(CTI)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기존 공중 전화 교환망(PSTN)을 이용한 콜 센터에 비해 회선 비용의 절감과 다양한 CRM의 활용, 음성 자동 응답(IVR) 및 상담원 운영의 효율성 등의 장점들을 제공한다.


<EtNEWS 2009/10/14일자 기사>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콜센터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내부혁신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우수 콜센터(요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최우수콜센터에 수여하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은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콜센터가 수상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1998년 9월 서울 영등포 사옥에 콜센터를 오픈한 이후 2003년 각 지점 및 고객 플라자 등 영업현장의 콜센터를 집중화시켰다.

또 같은 해 9월 장애인 상담원 30여명을 채용해 업계의 관심을 끌었으며, 그해 강북·강남 콜센터에 인터넷 프로토콜(IP) 콘택트센터를 구축해 정보화 시대를 열었다. 지난 2005년부터 사고보험과 법인으로 이원화시킨 교보생명 콜센터는 이듬해 베스트콜센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2년간 콜센터 선진화 프로젝트 및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거쳐 최우수 콜센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4월에는 100석 규모의 대구콜센터를 오픈하고 콜센터 지원파트를 신설하는 등 내부적으로 콜센터 확대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베스트 콜센터 인증의 영예는 피자헛(대표 이승일) 콜센터가 차지했다. 지난 1999년부터 콜센터를 운영해온 피자헛은 지난해 10월 콜센터 아웃소싱 전문업체인 이지오스(대표 노호식)가 대행 운영하면서 대전에서 전북 익산으로 옮겨 빠른 안정화를 꾀했다. 현재 350명이 근무하는 피자헛 콜센터는 웹 및 콜주문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운영노하우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베스트 콜센터 요원중 서울시청 120 다산콜센터 최미란 센터장과 외환고객센터 HR 운영본부 김향미 차장이 각각 센터장을 수상했다. 또 다날고객센터 컨택센터사업부 윤여경 슈퍼바이저와 흥국생명 고객서비스실(티시스) 이은경 실장이 슈퍼바이저상을, 피자헛 익산지사 김선미·외국인종합안내센터 트란티녹안·푸르덴셜생명 CS센터 김정숙·티브로드 안양센터(티시스) 이선금씨가 각각 상담사상을 받았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kr

질문 3.
피자헛 홈서비스 센터를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관리하시나요?
구체적으로 운영시에 어떠한 종류의 정보시스템(혹은 정보기술)
이 이용되는 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컨택센터 시스템 : IP PBX, CTI, IVR, 녹취시스템, IP Phone
DBMS :  Oracle, MS-SQL Server
서버 이중화 솔루션 HA(High Availability)
웹주문 시스템 : FLEX, ASP, PHP web Service
웹서버 로드밸런싱(L7 장비)
네트워크 : 주문 데이터를 전국의 매장으로 전송하기 위해서 MPLS 망으로 컨택센터와 각 매장을 연결


또한 결제할 때에 업무의 정보화의 체계성이 드러난다. 타사는 직접 매장에 연결하여 현금결제나 카드 리더기를 사용한다. 하지만 카드 리더기는 할인이나 기타 외 부분에서 많은 오류를 가진다. 하지만 피자헛 콜센터는 전화상으로 카드 할인은 물론 카드 결제까지 할 수 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으로 모든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참고문헌
http://www.pizzahut.co.kr
http://www.dominos.co.kr
http://www.mrpizza.co.kr
http://www.naver.com
http://kr.yahoo.com
http://dart.fss.or.kr
http://www.nso.go.kr
http://www.yum.com
월간식당 http://monthly.foodbank.co.kr
식품세계
외식산업연구소
한국경제, 헤럴드경제, 주간한국 등 언론매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현황
  • 피자헛, KFC, 맥도날드, 버거킹, 코코스 등자율 체인(VOLUNTARY CHAIN)단독점포와 프랜차이즈의 중간형태로 특히 공동브랜드나 동일 업종을 조합하여 전개해 나가는 체인 방식, 즉 체인본부는 최소한의 기능만 하고 점포주가 나름대로의 특성을 살려 융퉁성있게 경영해 나가 수 있음프랜차이즈 체인(FRANCHISE CHAIN)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체인점으로 체인본부가 개점 및 경영에 관한 노하우를 구축하여 계약을 맺은 가맹점주에게 여러 가지 노하우와 상

  •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사례 ; 피자헛
  • 조사(NCSI) 외식업체 부문 단독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최고의 피자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2. 경영철학한국 피자헛의 경영 철학은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말로 요약될 수 있다. 즉 고객의 얼굴에 흐뭇한 미소를 머금게 하는 특별한 외식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그 품질을 지켜 나감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고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국 피

  • [서비스경영성공사례] 롯데백화점과 피자헛의 사례
  • 피자헛에서는 우수한 서비스란 단지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특히 취급하는 상품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식품일 경우 고객에게는 전화소리나 테이블, 갓 나온 피자를 현관 입구로 나르는 것 등 모든 것이 큰 관심사이다. 식당 동향 조사회사인 GDR/크레스트는 1987년에 미국인이 레스토랑의 피자에 지출한 금액이 200억 달러 이상으로 전체 레스토랑에 대한 연간 총 지출액의 약12%에 해당한다고 산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있는 점포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롯데리아는, 창립 이후 국내의 수많은 상들을 휩쓸며 명실 공히 업계 최고의 업체로서의 자리를 다져왔지만 그 이면에는 경영진과 일반의 대중들 모두가 느끼는 괴리감이 존재하는 것 또한 사실이다. 많은 지표들이 롯데리아를 업계 1위의 업체라는 증거자료로서 존재하고 있지만, 우리는 부동의 1위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진정한 1위인가에 대한 의심을 지울 수 없다. 1

  • [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피자헛 합작회사로 범인 변경1992.01.04.93 대전 엑스포 공식 피자 공급업체로 선정배달, 포장 판매 전문점 델코 매장 도입1993.08.한국 피자헛 주식회사(미국 펩시코 레스토랑 인터내셔날 계열사)로 편입1996.04.11.12.100호점(안산점)개점고객 상담실 운영제주점(120호점)개점1999.01.콜 센터 설립 및 서울 수도권 지역 원 넘버 사용(tel 1588-5588)2000.11.12.홈서비스 광고 시작조선일보,미시건대,한국생산성 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2년 연속 1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