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 Lock&Lock을 통해 배우는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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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ock&Lock 선정 이유 
1)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2) 중국시장 진출 시도
  
2.  중국에서의 Lock&Lock 성공 신화
1) 중국시장 성장률
2) 중국시장 매출액
3) 판매 제품군
4)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3.  북경에서의 GLP 활동
    1) 계획대비 실행정도
     2) 활동 내역
3) 본사인터뷰

4.  Lock&Lock의 사례를 통한 중국진출전략 제시
 

5.  GLP를 통해 느낀점
    
본문내용
글로벌 블록화

현재 시장에 맞는 제품 개발, 신속한 의사 결정 및 대응, 자금의 유동성 확보
운송시간 및 비용 감축이 가능해짐.

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성공리에 정착 중에 있음.

중국의 지역적 특징과 장점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브랜드가치 향상

기존 대형할인점의 판매량 증대시킴.

락앤락 직영점을 open.

적극적인 마케팅과 광고.

현지화 노력

현지의 사정과 현지인들의 경향에 따라 전략 구상.

근공원교 전락.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방법?

2004년 당시 대장금 히트
중국인들이 스승상에 호감을 가진다는 것을 감안, 광고 모델로 이영애씨 대신 양미경씨 발탁

중국에서 외제 선호가 강하다
철저한 프리미엄전략으로 진행, 직영점에서 샵을 운영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

중국 진출시의 특이점


2004년 중국정부도 외국 기업유치가 목적이라 진출에 큰 장애물은 없음

중국에는 기업이 사회에 환원한다는 개념이 없음
쓰촨성 지진 시 직원 헌혈활동, 쓰저우 공장의 오자서 동상 대서특필 됨
이런 사회공헌에 정부도 호의적


장기계획

현재 중국 5개의 법인, 3개의 생산공장, 24개의 지사, 작년 2~3선 도시까지 진출
올해 말 부터 가맹점(프랜차이즈)사업 시작, 더욱 촘촘한 유통채널을 확보할 계획

진출한 111개국 마다 선호하는 제품이 다름 중국의 경우 날씨 편차가 심해 물병(아웃도어)제품이 잘 팔림
제품 다양화보다 그곳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제품에 집중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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