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방샴푸`려`의 마케팅 상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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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Intro

1. 한방 탈모샴푸 시장에 관한 소개
2. 기존 브랜드‘댕기머리’
3. 새로운 브랜드의 출현 ‘려’

마케팅 상상력적 접근

1. 일탈브랜드
-가족용 카테고리에서 개인용 화장품화
-패키지 디자인(고급화)
-유통 채널의 다양화 + 차별화
2. 마케팅 상상력의 실패 이유
3. 해결책

+ 설문 조사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에서 2008년 5월에 출시
R&D 부터 출시까지 10년

음률 려(呂) : 최적의 두피 균형 상태를 이끌어내는
음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

Positioning

탈모 예방에 관심이 많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화장품 같은 개인용 샴푸

한방 탈모 샴푸 시장
전체 샴푸 시장의 약 30% 매년 꾸준히 성장



Communication의 실패2
=> 제품 정보가 고객에게 잘 전달되지 않음

->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흑윤생기’제품의 숫자가 지나치게 많다.

-> 한방 샴푸의 한방 함유량 비율은 1% 미만에서부터 84%까지
현격한 차이가 있지만 고객들이 이에 대한 정보를 모른다.

한방샴푸 브랜드별 한방성분 함유량에 관한 질문에 ‘잘 모르겠다’고 응답한 비율이 35.7%로 높게 나타나 한방샴푸를 선호해 사용하면서도 한방 샴푸의 한방성분 함유량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즉, 카테고리 전문가가 부족하다


참고문헌
아모레퍼시픽 : http://www.amorepacific.com
댕기머리 본사직영 쇼핑몰, 두리몰 : http://www.doorimall.net
올리브영, 왓슨, 그랜드 마트, 현대 백화점, 아리따움
http://pann.news.nate.com/info/25118648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2517052604178&sec=it4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110503/7711747.htm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2915484997157&outlink=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693361
국민건강보험공단 : http://www.nhic.or.kr/portal/site/main/
동아비즈니스리뷰 (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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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좋은자료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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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4.29 10:4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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