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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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인력관리

3. 조직도 및 직무해설

4. 인력충원의 아웃소싱

5. 인력 아웃소싱 시스템의 문제점

6. 교육체계

7. 신규채용인력 교육

8. 역량모델에 의한 계층별 필수교육

9. 핵심인력 양성

10. 유통업의 전문성 강화

11. 기업문화 전파

12. 보상체계

13. 직무성과급 제도

14. 인사고과

15. 혼용평가체계

16. 윤리경영 도입에 따른 윤리지수 임원평가 반영

17. 복리후생

18. 의사소통체계

19. 해외인력관리

본문내용
인력 아웃소싱 시스템의 문제점
.그러나 이러한 이마트의 인력 아웃소싱 시스템이 항상 장점만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계층구조로 인해 조직내부의 결속력이 약하다는 점이 취약한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이는 필연적으로 의사소통의 원활한 흐름을 저해한다. 또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추진해나가는 데 있어서도 지속성이 결여될 수 있다.
그리고 비정규직 인력에 대한 고용 및 복리후생이 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노사간의 많은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 이마트는 노조가 없고, 노조가 없는 만큼 사측의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이 동종업계보다 우월하지만 비정규직 인력은 이러한 사측의 제도적 지원에서 소외되어 있다.
실례로 한 업체에서 이마트에 파견되어 있는 종업원이 근로를 하고 있을 경우, 불의의 사태로 인하여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파견업체가 부도가 나면 ‘해당 종업원에 대한 체납 임금지불 및 고용 책임자가 누구냐’ 하는 문제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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