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을 벤치마킹한 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벤치마킹이란?

2.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3. XEROX 선정이유

4. XEROX 소개

5. XEROX 성장

6.XEROX 위기

7.XEROX 벤치마킹

8. XEROX위기해결방안

9. 품질을 통한 리더십(LTQ)

10. LUTI 품질교육

11. XEROX의 성과

12. 결론


본문내용
3. XEROX 선정이유
제록스사는 경쟁적 벤치마킹을 현대적으로 처음수행 하였고, 자사가 수행한 벤치마킹활동에 관한 서적을 1980년대 말 출판하면서 벤치마킹이란 용어가 산업계 학계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하였고 벤치마킹의 선도적인 사례인 제록스사의 사례를 분석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4. XEROX 소개
미국의 사무용 복합기 제조회사이고 세계 최대 복사기 메이커이다.
복사기 뿐 만 아니라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단말기, 메모리 디스크드라이브 및 기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생산, 출판사업과 (퍼블리셔스 위클리》《라이브러리 저널》《북스 인 프린트 》를 발행하는 R.R. 보커 및 교과서 및 교재를 간행하는 여러 출판사를 소유)
군사 및 항공우주 분야의 첨단기술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5. XEROX 성장
제록스사는 1906년에 할로이드(Haloid)라는 사진 인화지 회사로 출발하였다. 1938년에 발명된 복사기술에 관한 특허권을 1947년에 바벨연구소로부터 사들이면서 복사기 제조업체로서 발전해 나가게 된다. 1949년에는 세계최초의 건식복사기 제품인 모델A를 내놓아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959년에는 914을 비롯한 첨단 복사기들을 계속 개발해 복사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게 된다. 1959년에는 첨단 복사기 개발에 발맞추어 1961년에 다시 제록스로 바꾸게 되었다. 1962년에 들어와 제록스사는 914 모델 개발에 힘입어 「포천」사가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속하게 된다.
그 결과 시장점유율은 61% 차지하고 복사기 시장을 독점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경영혁신 사례
  • 경영혁신 사례Ⅰ. 경영혁신Ⅱ. 경영혁신 기법의 역사Ⅲ. 경영혁신 기법의 종류1. 고객 만족경영(Consumer Satis-faction Management:CSM)2. 기업이미지 통합(Corporate Identity:CI)3. 다운사이징(Downsizing:DS)4. 동시공학(Concurrent Engineering:CE)5.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6. 리엔지리어링(Reengineering)7. 벤치마킹(Benchmarking)8. 비전수립(Vision Making:VM)9. 시나리오 경영(Scenario Management)10 .신인사제도(New Personnel Structure)11. 워크아웃미팅(Workout meeting:WOM)12. 전사적 품질경영(Total

  • [인사관리] 다운사이징의 효과와 한계-태평양, 휴맥스의 구조조정 사례
  • 기업의 장래성에 영향을 미치며 유휴자원의 활성화, 인적자원의 활성화, 조직자원의 활성화 그리고 유기적 조직의 활성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구조조정의 기법에는 Big Deal, Work out, 인수합병(M&A), 아웃소싱, TQM(전체적품질경영), 다운사이징(Down sizing),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벤치마킹(Benchmarking), 리인벤팅(Reinventing) 등이 있다. 우리는 이 기법들 중 다운사이징에 초점을 맞춰 성공한 기업사례를 예로 들며 설명할 것이다.

  • 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평가에 95년부터 대상이 된 은행이 있어 1년간의 평가결과만으로 연구대상을 선정함으로써 연도별 성과변화에 따른 비교를 할 수 없었던 점이나 연구대상의 수, 현장조사의 한계등을 들수있다.따라서 앞으로의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가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첫째, 조직단위 및 개별기업의 심층적 연구가 필요하다. 특히 소단위의 팀․그룹이나 지점 등 조직내 단위조직을 대상으로 한 연구와 단위조직간 비교연구, 나아가 조직간 비교

  • 품질경영3공통교재의 1장4절에서는 교육기관인대학교육의품질보증을확보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6시그마 프로젝트 설명하시오00
  • 기업에서 Six Sigma를 도입하였으며, 이러한 현상은 다른 대기업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6시그마는 기업내의 모든 기능,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개혁함으로써 제품과 서비스의 불량을 100만개당 3.4이하로 줄여 기업 성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이다. 우리는 글로벌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을 선진기업들의 6시그마를 벤치마킹하는 데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경제가 요즘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이 장에서는 품질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품질 위주의 고품질경영을 추구하는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시작했다. 동양제과의 코아브랜드 전략은 1997년 한국의 경제위기시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타사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기도 했다. 90년대를 맞은 오리온그룹은 제과사업을 기반으로 국내시장을 탈피, 본격적으로 세계시장을 염두에 둔 경영정책을 펼쳐나가기 시작했다. 주요 제과 수출품인 초코파이는 러시아를 비롯, 중국, 동남아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