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을 벤치마킹한 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벤치마킹이란?
2.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3. XEROX 선정이유
4. XEROX 소개
5. XEROX 성장
6.XEROX 위기
7.XEROX 벤치마킹
8. XEROX위기해결방안
9. 품질을 통한 리더십(LTQ)
10. LUTI 품질교육
11. XEROX의 성과
12. 결론
- 본문내용
-
3. XEROX 선정이유
제록스사는 경쟁적 벤치마킹을 현대적으로 처음수행 하였고, 자사가 수행한 벤치마킹활동에 관한 서적을 1980년대 말 출판하면서 벤치마킹이란 용어가 산업계 학계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하였고 벤치마킹의 선도적인 사례인 제록스사의 사례를 분석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4. XEROX 소개
미국의 사무용 복합기 제조회사이고 세계 최대 복사기 메이커이다.
복사기 뿐 만 아니라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단말기, 메모리 디스크드라이브 및 기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생산, 출판사업과 (퍼블리셔스 위클리》《라이브러리 저널》《북스 인 프린트 》를 발행하는 R.R. 보커 및 교과서 및 교재를 간행하는 여러 출판사를 소유)
군사 및 항공우주 분야의 첨단기술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5. XEROX 성장
제록스사는 1906년에 할로이드(Haloid)라는 사진 인화지 회사로 출발하였다. 1938년에 발명된 복사기술에 관한 특허권을 1947년에 바벨연구소로부터 사들이면서 복사기 제조업체로서 발전해 나가게 된다. 1949년에는 세계최초의 건식복사기 제품인 모델A를 내놓아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959년에는 914을 비롯한 첨단 복사기들을 계속 개발해 복사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게 된다. 1959년에는 첨단 복사기 개발에 발맞추어 1961년에 다시 제록스로 바꾸게 되었다. 1962년에 들어와 제록스사는 914 모델 개발에 힘입어 「포천」사가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속하게 된다.
그 결과 시장점유율은 61% 차지하고 복사기 시장을 독점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