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직원을 고객처럼, 고객을 직원처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제 1부 가치 중심 변화의 달성
제 1장 가치이윤사슬
제 2장 가치 중심 개념들을 사용한 사업 재고
제 2부 경영진의 관심 얻기
제 3장 고객평생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4장 직원 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5장 변화 동원 : 강한 문화에 대한 도전
제 3부 가치 이윤 변화 도모
제 6장 성과 삼위일체와 가치이윤사슬
제 7장 직원 관계 관리 : 직원을 고객처럼 대우하기
제 8장 고객관계관리 : 고객을 직원처럼 대우하기
제 9장 가치교환 경영
제 10장 비용 대비 가치 레버리지
제 4부 이익 공고화
제 11장 핵심가치들을 식별하고 결정
제 12장 가치 중심 성과측정과 인정 개발
제 13장 성과 연계 공고화하기
제 14장 조직을 학습과 혁신하기
- 본문내용
-
제 2장 가치 중심 개념들을 사용한 사업 재고
제품에서 서비스로의 중점이동은 경영 의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 첫 번째 부류의 생산자들은 제품 지향적 조직의 일익으로 서비스 전달을 조직하는 경향이 있다. 두 번째 부류의 생산자들은 서비스에 이익 잠재력이 있음을 파악하고,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벤처를 분리해 재조직한다. 세 번째 부류의 생산자는 제품을 서비스로 이동시키는 경향의 훨씬 더 전략적으로 중요한 형태이다. 실제로 사업을 구원하는 방식은 가치 증진에 대한 고객 입장의 핵심적 요구에 의해 촉진된다. 제조에서 서비스로의 전환은 여러 사업을 구원하였으며, 사업을 재정의 하는 것은 또한 크게 확대된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과 서비스에서 결과물로 사업을 재정의 하는 것은 신규 또는 기존 고객과 경쟁사와 관련하여 가격에서 가치로의 완전한 변화를 통해 사업을 리포지셔닝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직원 그리고 다른 중요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비용 대비 결과물을 레버리지 하는 방식으로 공유가치, 정책, 실천, 절차 그리고 프로세스를 재고하는 것이다.
가장 강력한 아이디어들의 일부는 제품기반 제조능력과 고객 프랜차이즈로부터 사업의 확대를 이끌어내었다. 많은 아이디어들은 전통적 제조자에 의해 생산된 제품들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이윤 기회의 발견 또는 재발견을 함의했다. 그러나 동시에 전면적인 사업 재정의 들의 대다수는 중요한 조직 변화를 요구했다.
제 2부 경영진의 관심 얻기
제 3장 고객평생가치의 측정과 전파
고객평생가치는 과거 수십 년간 회자되어 왔고, 다양한 고객의 장기 가치를 현재가치로 할인하여 상대적으로 정확하게 계산하도록 설계된 일련의 연구조사를 유발하였다. 즉, 고객가치 명제를 증진하는 새로운 실행방안을 이끌어내는 의사결정을 유발한다. 평생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서는 고객관계의 계층구조를 이해해야한다. 고객만족의 확립은 고객충성으로 발전하기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 충성단계에서 고객은 비로소 재구 매에 대한 관심을 보일 뿐만 아니라 주어진 브랜드에 소득이라는 큰 부분을 기꺼이 할당하기 시작한다. 다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당신은 사무기기 판매회사의 인적자원 담당자로서 성과를 향상시킬 과제를 안고 있다 회사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콜센터의 고객 담당 직원에게는 고객이 전화로 문의하거나 불만을 제기한 사항에 대해 해결하는 과업이 주어진다 만일 전화로 해결되지 못한 사항이 있으면 기술자가 고객을 방문하게 되고 소정의 비용을 고객이 부담하게 된다
- [Hospitality 인적자원관리] 권한위임
- 급식경영학4공통)급식경영에 영향 미치는 환경요인파악하고 각 요인에 따른 영향 최근에 일어나는 환경변화와 급식경영에서의 변화를 포함하시오0K
- 2020년 1학기 근현대속의한국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인물의 역사)
- 리츠칼튼호텔에 대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