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직원을 고객처럼, 고객을 직원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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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제 1부 가치 중심 변화의 달성
제 1장 가치이윤사슬

제 2장 가치 중심 개념들을 사용한 사업 재고

제 2부 경영진의 관심 얻기
제 3장 고객평생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4장 직원 가치의 측정과 전파

제 5장 변화 동원 : 강한 문화에 대한 도전

제 3부 가치 이윤 변화 도모

제 6장 성과 삼위일체와 가치이윤사슬

제 7장 직원 관계 관리 : 직원을 고객처럼 대우하기

제 8장 고객관계관리 : 고객을 직원처럼 대우하기

제 9장 가치교환 경영

제 10장 비용 대비 가치 레버리지

제 4부 이익 공고화
제 11장 핵심가치들을 식별하고 결정

제 12장 가치 중심 성과측정과 인정 개발

제 13장 성과 연계 공고화하기

제 14장 조직을 학습과 혁신하기


본문내용
제 2장 가치 중심 개념들을 사용한 사업 재고
제품에서 서비스로의 중점이동은 경영 의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한다. 첫 번째 부류의 생산자들은 제품 지향적 조직의 일익으로 서비스 전달을 조직하는 경향이 있다. 두 번째 부류의 생산자들은 서비스에 이익 잠재력이 있음을 파악하고,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벤처를 분리해 재조직한다. 세 번째 부류의 생산자는 제품을 서비스로 이동시키는 경향의 훨씬 더 전략적으로 중요한 형태이다. 실제로 사업을 구원하는 방식은 가치 증진에 대한 고객 입장의 핵심적 요구에 의해 촉진된다. 제조에서 서비스로의 전환은 여러 사업을 구원하였으며, 사업을 재정의 하는 것은 또한 크게 확대된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과 서비스에서 결과물로 사업을 재정의 하는 것은 신규 또는 기존 고객과 경쟁사와 관련하여 가격에서 가치로의 완전한 변화를 통해 사업을 리포지셔닝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직원 그리고 다른 중요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비용 대비 결과물을 레버리지 하는 방식으로 공유가치, 정책, 실천, 절차 그리고 프로세스를 재고하는 것이다.
가장 강력한 아이디어들의 일부는 제품기반 제조능력과 고객 프랜차이즈로부터 사업의 확대를 이끌어내었다. 많은 아이디어들은 전통적 제조자에 의해 생산된 제품들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이윤 기회의 발견 또는 재발견을 함의했다. 그러나 동시에 전면적인 사업 재정의 들의 대다수는 중요한 조직 변화를 요구했다.

제 2부 경영진의 관심 얻기
제 3장 고객평생가치의 측정과 전파
고객평생가치는 과거 수십 년간 회자되어 왔고, 다양한 고객의 장기 가치를 현재가치로 할인하여 상대적으로 정확하게 계산하도록 설계된 일련의 연구조사를 유발하였다. 즉, 고객가치 명제를 증진하는 새로운 실행방안을 이끌어내는 의사결정을 유발한다. 평생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서는 고객관계의 계층구조를 이해해야한다. 고객만족의 확립은 고객충성으로 발전하기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 충성단계에서 고객은 비로소 재구 매에 대한 관심을 보일 뿐만 아니라 주어진 브랜드에 소득이라는 큰 부분을 기꺼이 할당하기 시작한다.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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