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CRM전략 및 SCRM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추진경과
1. 왜 CRM시스템이 필요한가?
2. 신세계백화점 고객정보 시스템 현황
3. CRM전략 및 SCRM시스템 구축 추진

Ⅱ. 구축방향 및 현황
1. SCRM 구축방향
2. 시스템 구축시 개선사항
3. SCRM 시스템 흐름도
4. SCRM 시스템의 주요특징
5. SCRM 시스템 세부구성

Ⅲ. 구축효과 및 활용사례
1. SCRM시스템 구축효과
2. SCRM시스템 구축효과 - 마케팅 효율화
3. 활용사례 - DataMining(추가판매모형)
4. 활용사례 - 대형행사 DM접급 효율화
본문내용
3. CRM전략 및 SCRM시스템 구축 추진구 분

주요추진내용



CRM전략 개발
(2002년 상반기)

• 전략컨설팅(PWC)을 통한 CRM경영의 공감 및 기반 조성
• 신세계백화점 CRM은?
→ “고객자산관리 및 효율마케팅을 통한 수익성증대 / 경쟁력확보”
• CRM전략 실행 테마 도출
• 신세계 고객정보시스템 현황파악 및 신규 CRM시스템 구축방안 수립



CRM테마실행 &
시스템 구축
(2002년 하반기~
2003년 상반기)

• 신세계 CRM 5대 전략 테마 실행【강남/인천 파일럿 → 전점 확산】
- ① 전략목표고객에 기반한 판촉 효율화 / ② 점포 브랜드고객관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강화 / ③ VIP고객 Loyalty 증대 / ④ 신규고객 고정화 /
⑤이탈예상고객 방지 & WIN-BACK
• SCRM 개발 및 구축완료【2003.5/29 OPEN 】
- 현업요구 사항 수렴을 통한 시스템 요건정의 / 프로그램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유통업의 서비스 및 사례
  • 백화점(66.2), TV홈쇼핑(64.3), 오픈마켓(61.9), 인터넷쇼핑몰(58.6), 편의점(57.6) 순이었다.출처 2009년 고객만족도(KCSL) 조사 - 유통부문2. 서비스 품질경영 성공사례 2-1. 신세계 백화점의 서비스 1) SCRM 신세계 백화점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업계최초의 ‘SCRM(신세계+고객관리경영)’을 선정하여 CRM의 개념을 뛰어 넘어 신세계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1) SCRM 구축 및 추진 배경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에 세워져 7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

  • [서비스론] 유통업의 서비스 및 사례
  • SCRM고객의 소리직무올림피아드인사올림피아드친절왕SCRMS+CRM(신세계+고객관리경영) 구축방향기존의 SCIS시스템을 고효율적 업데이트고객의 구매에 대한 미래 예측과 일대일 맞춤서비스 강화전 사원의 마인드 변화 시도SCRM 특징분석의 다양화 및 신속화상권정보의 전략적활용 가능고객마케팅의 관리기능 강화고객전략 프로세스 반영고객정보의 통합성 & 확장성고객의 소리신세계의 특별한 고객 서비스신세계의 특별한 고객 서비스신세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신세계 백화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제안서
  • 시스템 용인, 광주, 시흥, 대구에 4개의 대형 물류센터 보유(이마트의 물류센터도 겸하고있음), 유통업체 최초 직영 물류센터 신세계 I&C(협력사) 사업소 내 SW,정보기기 유통/CRM,MD,카드(멤버쉽)관리/패션,식품,급식,스타벅스 계열사 ERP실행 등을 담당하는신세계 그룹 내 계열사로 신세계 백화점을 포함한 계열내 기업 및 외부기업에 대한 IT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음.향후 신세계 백화점의 온라인 신규사업출범 시 전분야의 시스템 구축에 유리롯데,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백화점은 고급화라는 특성화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백화점, 고급화, 차별화, 서비스, 경영, 비전, 전략1. 현대백화점의 소개 및 탄생 현대백화점은 1977년 8월 울산동구점을 시작으로 1985년, 1988년 반포점을 차례로 개장하여 2005년 현재 11개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다. 당시에 사장으로 임명되었던 이병규 사장은 유동분야에 생소하였고, 당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종합유통업체인 롯데백화점과 E-Mart 설립을 통해 할인점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신세계백화점 사이에서 나아갈 방향을 잡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