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CRM전략 및 SCRM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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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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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추진경과
1. 왜 CRM시스템이 필요한가?
2. 신세계백화점 고객정보 시스템 현황
3. CRM전략 및 SCRM시스템 구축 추진
Ⅱ. 구축방향 및 현황
1. SCRM 구축방향
2. 시스템 구축시 개선사항
3. SCRM 시스템 흐름도
4. SCRM 시스템의 주요특징
5. SCRM 시스템 세부구성
Ⅲ. 구축효과 및 활용사례
1. SCRM시스템 구축효과
2. SCRM시스템 구축효과 - 마케팅 효율화
3. 활용사례 - DataMining(추가판매모형)
4. 활용사례 - 대형행사 DM접급 효율화
- 본문내용
-
3. CRM전략 및 SCRM시스템 구축 추진구 분
주요추진내용
CRM전략 개발
(2002년 상반기)
• 전략컨설팅(PWC)을 통한 CRM경영의 공감 및 기반 조성
• 신세계백화점 CRM은?
→ “고객자산관리 및 효율마케팅을 통한 수익성증대 / 경쟁력확보”
• CRM전략 실행 테마 도출
• 신세계 고객정보시스템 현황파악 및 신규 CRM시스템 구축방안 수립
CRM테마실행 &
시스템 구축
(2002년 하반기~
2003년 상반기)
• 신세계 CRM 5대 전략 테마 실행【강남/인천 파일럿 → 전점 확산】
- ① 전략목표고객에 기반한 판촉 효율화 / ② 점포 브랜드고객관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강화 / ③ VIP고객 Loyalty 증대 / ④ 신규고객 고정화 /
⑤이탈예상고객 방지 & WIN-BACK
• SCRM 개발 및 구축완료【2003.5/29 OPEN 】
- 현업요구 사항 수렴을 통한 시스템 요건정의 / 프로그램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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