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에버랜드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3p
1.배경----------------------------------------------------------------3p
2.목적----------------------------------------------------------------4p
Ⅱ.본 론---------------------------------------------------------------5p
1. 테마파크의 개요---------------------------------------------------5p
1)테마파크의 개념----------------------------------------------------5p
☀ 에버랜드에 대해서------------------------------------------------6p
1. 에버랜드의 의미 소개----------------------------------------------6p
2. 에버랜드의 발전과정 ----------------------------------------------6p
3. 에버랜드 연혁------------------------------------------------------8p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9p
1> 에버랜드의 고객만족----------------------------------------------9p
1) 친절화-----------------------------------------------------------11p
2) 청결화-----------------------------------------------------------12p
3) 고급화-----------------------------------------------------------12p
4) 정보화-----------------------------------------------------------12p
5) 국제화-----------------------------------------------------------13p
6) 안전화-----------------------------------------------------------13p
7) 내부고객만족------------------------------------------------------13p
2> 에버랜드의 서비스 -----------------------------------------------14p
1)서비스 아카데미---------------------------------------------------14p
2) 환경친화경영-----------------------------------------------------15p
3) 날씨 마케팅------------------------------------------------------16p
4) 6시그마의 도입----------------------------------------------------18p
5)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20p
6) 디지털 경영------------------------------------------------------20p
7)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21p
5. 에버랜드의 부대시설----------------------------------------------21p
6.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22p
Ⅲ.결 론--------------------------------------------------------------23p
Ⅳ.느낀점------------------------------------------------------------24p
Ⅴ.참고 문헌--------------------------------------------------------25p
본문내용
에버랜드는 현재 테마파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호텔, 골프장 등 부대시설을 갖춰 관광객들이 며칠간 체류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리조트로 발돋움하는 장기 비전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엔 해결하기 쉽지 않은 문제점들이 가로놓여 있다. 우선 테마파크라는 것이 각종 시설에 대규모 투자가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하는 장치산업의 성격을 띠고 있으나 푼돈 모아 벌어들인 돈으론 한계가 있어 늘 자금 부족증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이다. 연간 매출 2000억원 안팎인 리조트사업부는 수지를 간신히 맞추고 있어 회사 측은 할 수 없이 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스타벅스와 성공사례
  •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외, 1999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매일경제, 2003.3.25브랜드마케팅스타벅스,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김주호 박사, 2001.4.18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삼성경제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www.seri.orgLG 경제 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www.lgeri.com한국 경제신문, www.hankyung.c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금호리조트와 성공사례
  • 사업장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개선하는 체계적인 “불만 접수 처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일 현장에서 접수된 고객 불만 사례를 불만접수 주관팀인 고객만족팀으로 보고하는 사내 업무보고는 고객의 잠재적 불만을 파악하고, 현장의 애로 및 고객 불만 유형분석 및 파악에 참고 자료로 사용된다. 이는 큰 문제가 아닌 고객이 겪는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고객의 불만 내용이 “단체 고객들이 객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와 성공사례
  • 사업에서 중요한 GSM규격화 작업 집단의 주요 구성원, 그것도 가장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던 구성원은 스웨덴의 대형 통신 기기 회사인 에릭슨이었고, 그에 비하면 노키아는 정말 보잘것없는 회사였기 때문이다. “ 노키아의 Screat Code는 무엇인가. ”“ 노키아는 어떻게 세계최고가 되었는가. ”이 두 가지 물음을 가지고 우리는 먼저, 본론에서 노키아 기업의 정보와 현황을 살펴볼 것이며, 이어 성공 사례의 분석으로 들어가 크게 외부적 환경과 내부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대한항공과 성공사례
  • 마케팅 수단이 도입되는 가운데, 인터넷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항공사들은 유명 사이트를 통한 배너(Banner) 광고 및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며, 사이트 인지도를 높이고, 경매역경매 등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기법을 도입하며, 회원의 로열티-16-(Loyalty) 제고를 위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등 많은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경우 Naver의 MyBiz사이트를 통해 5차에 걸쳐 경매를 시행, 점차 그 효 과를 높여 가고 있으며 홈페이지

  •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위치기반 지도서비스) 사업계획서_어플기획서
  • 및 담당 업무를 소개합니다. 회사명Beacon co.법인Beacon co.대표김XX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 1동 99-87 1302호Tel02)1234-8888Fax02)1235-9999eb pagewww.beacon.co.kr사업이 본격적으로 확장이 된 후에는 더욱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될 것이며 총인원수를 정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의 계획 및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면 2015년 이후에 아래와 같은 조직도를 지닐 것입니다.CEO최고 경영자영업 및 마케팅영업클라이언트 확보마케팅 계획수립, 집행, 평가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