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즐거운생활-숲속나라잔치-리듬치며 노래부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I. 단원의 개관 (4. 숲 속 나라 잔치)

1. 본 단원 소개

가. 사회관
나. 학생관

다. 교재관

2. 단원의 목표

가. 인지적 영역

나. 기능적 영역

다. 정의적 영역

3. 단원의 연계
4. 단원의 학습 과제 분석
5. 단원의 주요 학습내용
6. 단원의 평가

Ⅱ. 학생 실태 조사 및 분석

1. 우리 반 학생실태조사

2. 교과 학습 실태

Ⅲ. 교재 연구

1. ‘즐거운 생활’ 교과의 성격
2. 수업에 적용한 교수・학습모형

가. 음악적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모형
1) 음악적 활동 중심 학습이란?

2) 음악적 활동 중심 학습의 단계

3) 음악적 활동 중심 학습 적용

4) 적용상의 유의점

Ⅳ. 즐거운 생활 교수․학습 과정안
1. 지도과정
2. 판서 계획
3. 평가 계획
본문내용
1. 본 단원 소개

가. 사회관
현대 사회는 물질문명의 발달로 자동화, 기계화되어 자연의 고마움과 아름다움을 자 칫하면 잊고 살아갈 수 있다. 이로 인해 정신적으로 황폐해지고 인간성이 상실될 위 험이 있다. 그러므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느끼고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갖 도록 요구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강산이 아름답고 사계절이 뚜렷하여 예로부터 금수강산이라 일컬어 왔 다. 이 단원은 학생들에게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기에 좋은 단원인 만큼 학 생들이 자연의 고마움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나. 학생관
초등학교 1,2학년의 학생들은 급속히 성장하는 나이이며 뛰고, 던지고, 표현하는 능력 이 구체적으로 발전하는 단계이다. 그리고 추상적인 이미지를 제시하는 것보다는 구체적 인 사물을 보여주거나 직접 조작해보게 하는 활동중심의 수업이 좋다. 또한 교사는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여 주변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표현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학생의 창의성을 계발하고 자유로운 자기표현을 북돋워 주어야겠다.
숲 속의 나라라는 주제에 맞추어 동물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모방함으로써 표현력을 기르며,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 치며 음을 탐색한다.8/교사가 오늘의 날씨에 대해 묻는다. 유아가 ‘더워요, 맑아요, 끈적거려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 한다. 교사가 유아들과 함께 날씨 노래를 부른다. OO가 교사에게 ‘어제 비도 왔어요’ 라고 이야기한다.해 석대근육의 활동보다는 정적인 소근육 놀이를 즐겨 하는 모습을 보였다. 덕분에 소근육이 발달 되어 손으로 조작하는 활동이나 그림그리기 등 활동에 수월해 보이는 모습을 보였다.OO이도 이야기하고 말하고 표현하는 것

  • [초등학교 즐거운 생활과 교수,학습 지도안] 4. 숲 속 나라 잔치
  • 숲 속 나라 잔치차 시9/12본 시주 제• 동물의 소리 듣고 목소리로 흉내 내기• 동물의 소리에 알맞은 악기 선택하여 동물 소리표현하기시 간40 분학 습목 표동물의 소리를 목소리로 흉내 내고, 리듬악기의 특징을 탐색하여 동물 소리에 알맞은 악기로 표현 할 수 있다. 수 업모 형음악적 활동 중심 학 습자 료교수 자료: 동물소리 동영상, 동물소리 음악파일, 동물원 그림판, 리듬악기, 동글이 학습 자료: 리듬악기, 교과서 단계주요학습활

  • 수업 지도안 나의 몸
  • 숲 속 나라 잔치에 나오는 동물과 식물의 모습, 소리, 움직임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차시교과서(쪽)주제목표준비물138~39숲 속 나라 상상하기․ 판소리를 듣고 숲 속 나라 잔치를 상상하여 본다.․ 교사 : ‘나이 자랑’ 녹음 자료, 이야기 자료 ‘나이 자랑’(지도서 173쪽 활용)․ 학생 : 숲 사진, 숲에 사는 동식물의 사진이나 그림240~43리듬을 치며 노래 부르기․ 리듬을 치며 ‘숲 속 나라’ 노래를 부른다.․ 교사 : 숲 숙의 모습을 담

  • 한국전통음악(국악)의미, 한국전통음악(국악)분류, 한국전통음악(국악)특성, 한국전통음악(국악)장단,예악,락(Rock), 한국전통음악과 전라북도
  • 생활정서의 전환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때라는 생각이 든다. 참고문헌김정수 외(1990), 초중고 교사를 위한 전통음악 학습지도법, 서울 : 세광, 음악출판사김영운 외 8인(1988), 국악의 향연, 중앙일보사곽영호(1999), 겨레의 얼 한국전통음악의 멋, 도서출판사 광명당권낙원(1991), 한국전통음악 장단 연구의 문제점, 91-국악회 전국대회-한국 음악의 장단, 한국 국악 교육학회이강숙(1990), 음악의 이해, 서울 : 민음사이승아(1996), 전통음악에 사용되는 6박

  • 수업 지도안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생활
  • 즐거운 학교생활을 한다.차시교과서(쪽)주제목표준비물14~5학교생활 살펴보기• 친구와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살펴본다.• 교사 : 학교에서의 생활 모습 사진(친구들과 즐겁고 다양하게 놀이하고 활동하는 모습)2~36~7친구의 움직임 따라하기• 친구의 움직임을 따라 해 보고 창의적인 신체 표현을 한다.• 교사 : 표현 활동용 음악 자료, 리듬 막대• 학생 : 간편복, 운동화4~58~9전래 동요 부르기• 전래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르며 익힌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