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ction의 e-CR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e-CRM의 필요성, 구성요소를 비롯하여 e-CRM 도입의 실패요인과 개선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Auction의 e-CRM 성공사례를 정리한 자료임

목차
Ⅰ. 서 론

1. 경영 환경의 변화와 e-CRM

Ⅱ. 본 론

1. CRM과 e-CRM의 비교
2. e-CRM의 필요성
3. e-CRM의 구성요소
4. e-CRM의 사례 (Auction)

Ⅲ. 결 론

1. e-CRM 도입의 실패요인과 개선방안
2. 결론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Ⅱ. 본론

1. CRM과 e-CRM의 비교
기존 CRM과 e-CRM의 차이는 크게 5가지로 비교해 볼 수 있다.

-고객과의 접촉 채널 차이
e-CRM은 E-Mail, 인터넷, 이동통신, 전자카탈로그, PDA, 디지털TV 방식의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접촉 또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CRM솔루션의 구축 및 운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CRM의 개념을 보다 확장하고, 이를 통합하여 단일화 하다. 그러나 기존 CRM의 경우 중앙 서비스 센터와 지역의 대리점을 중심의 전화, 팩스 등 오프라인 경로에만 의존하였다.

-시간 및 공간의 범위 차이
e-CRM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실시간 다채널과 동시 수용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중시하는 반면에 기존의 CRM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경로의 중심으로 시간적, 공간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성공사례의 미비, CRM을 통한 benefit에 대한 오해CRM 구축을 위한 전문가 부족 - CRM 전략, 프로세스 디자인, 방법론, 시스템 구축, 변화 관리 등 컨설팅 인력 부족여전히 타겟 마케팅 보다는 매스 마케팅을 선호고객 관리 프로세스 구축의 미비 및 운영 능력 부족교육을 포함한 변화관리의 중요성 간과=참고 자료1. 매출을 100배 높여주는 e-CRM 마케팅 (사와노보리 히데아키 지음 / 김형곤 감수

  • [e-business] ebay 이베이 성공사례
  • E-CRM 구축 전략 분석e-베이의 성공요인 보완점과 발전방안목차이 베이는 eBay.com을 관리하는 미국 인터넷회사의 하나이며, 온라인 경매와 쇼핑을 운영하는 웹사이트이다. 원래의 미국 웹 사이트뿐 아니라, 이 베이는 다른 여러 나라에 맞춘 웹 사이트를 구축해 놓았으며 전 세계 인터넷 옥션 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다.회사소개기업연혁1995년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 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 Web)

  • [인터넷비즈니스] 옥션 E-biz 마케팅 성공 사례
  • 성공요인다양한 판매 주체들의 참여로 인해 다양한 제품과 제품별 중고상품,재고품 등으로 가격의 차별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개인판매자가 경매하는 중고품과 영세/영세상인, 중소기업, 대기업 등에서 경매하는 재고상품 및 신상품 등으로 구매자는 적절한 가격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중고 및 재고품 처리를 할 수 있어 구매자와 판매자간 상호이윤을 추구 할 수 있다. 다양한 제품 공급 및 원활한 판매/구매를 위한 다양한 업

  • [인터넷비즈니스] 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성공사례의 미비, CRM을 통한 benefit에 대한 오해CRM 구축을 위한 전문가 부족 - CRM 전략, 프로세스 디자인, 방법론, 시스템 구축, 변화 관리 등 컨설팅 인력 부족여전히 타겟 마케팅 보다는 매스 마케팅을 선호고객 관리 프로세스 구축의 미비 및 운영 능력 부족교육을 포함한 변화관리의 중요성 간과=참고 자료1. 매출을 100배 높여주는 e-CRM 마케팅 (사와노보리 히데아키 지음 / 김형곤 감수

  • [졸업][경영정보]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사례 분석
  •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할 만 하다. 3.2 프리챌 사례 분석3.3.1 서비스 현황과 종류1) 서비스 현황( 2001년 8월 기준 )회 사 명(주)프리챌 웹 주 소www.freechal.com설립 연도1999년 4월 15일 종업원 수143명(2001년 2월 기준)기업공개일2000년 1월 1일 사업 종류종합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 수600만명 ( 2001년 8월 기준 )동호회 수50만개 ( 2001년 8월 기준 )* 출처 : www.freechl.com ( 자사 웹 사이트 ) 표 3-3 프리챌의 서비스 현황2) 서비스 종류① 커뮤니티350만 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