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립기념관을 다녀와서 일본과 한국과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를 살펴보다.
일본어과 졸업 시험으로 대체된 보고서입니다.
직접 다녀와서 여러가지를 보고 느낀 것을 담았으며
일본사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자료입니다.
- 목차
-
답사장소:
답사일자
교통편:
답사목적
* 위안부문제!!
끝마치며,
첨부자료
- 본문내용
-
답사장소: 독립 기념관=> 한 나라의 민족적 수난과, 독립 쟁취를 위해 외세(外勢)와 싸운 역사적 사실과 관련되는 사료(史料) 및 유물 등을 전시하는 기념관.
답사일자: 2009년 11월 28일
교통편: 기차(새마을호, 무궁화호), 티켓첨부
답사목적: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우리나라가 주권을 잃어버렸을 때의 시절을 당연히 알아야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과정가운데에서 우리는 일제 식민지 통치를 알고 기억해야한다. 그때를 기억하면서 복수를 다짐하자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일본어를 공부하는 한국인으로서 일본과 한국이 과거에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를 기억해야 하고, 다시는 뼈아픈 과거를 우리 후손들에게 되 물림 하지 않도록 현대의 우리들은 현명하게 살아야할 것이다. 일제 식민지 통치 시절에 김구, 유관순, 안중근, 김좌진 등과 같은 위인들이 목숨을 바쳐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의 우리가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해준 점이 고맙고 존경스럽다. 지금은 우리가 일본을 이웃나라로 여기고 또한 그래야 하겠지만 그 당시에 일본이 우리에게 해왔던 일들은 잘잘못을 떠난 어떠한 변명도 필요 없는 사실 일 뿐이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는 우리의 뼈아팠던 역사를 기억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 일을 되새기며 다시는 그런 아픈 역사를 만들지 않아야 하는 것이 현재 우리의 몫이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유관순을 비롯한 많은 우리나라의 애국순열들을 방문하여 그때의 혼들을 느끼고 싶다.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물론 지금의 일본이, 일본어과를 다니는 나에게 그리고 많은 일본친구들과 정말 진한 우정을 나누고 있는 나에게는 적이라고 감히 표현할 수는 없다
- 참고문헌
-
독립기념관 홈페이지 및 직접가서 본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