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학습 목표

Ⅳ. 단원의 구성

Ⅴ.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Ⅵ. 지도 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Ⅶ.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가. 교과서명 : HIGH SCHOOL ENGLISH
나. 저자 및 출판사 : 금성출판사 이완기 외
2. 단원명
가. 대단원 : Lesson 3 Health Questions: With Dr. Williams
나. 소단원 : Let`s Read

Ⅱ. 단원 설정의 이유

청소년기의 건강 상태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한다. 신체적, 정신적 성장이 급속히 진행되는 시기이자 신체의 변화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단원은 청소년기에 흔히 가질 수 있는 건강에 대한 고민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Ⅲ. 학습 목표

듣기: 강의를 듣고 주제를 이해하며, 세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말하기: 의무를 표현하고, 충고를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읽기: 글을 읽으며 건강에 대한 올바를 정보를 이해하고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다.
쓰기: 건강에 관련된 광고문을 완성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 기본교육과정, 수준별 지도안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1. 단원: 2-3. 분명한 목소리로 말하기2.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칭찬이나 제지하는 말에 반응하고, 바른 자세로 자기소개를 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1단원 과 연계하여 크게‘말소리에 반응하기’와‘자기소개하기’두 가지 주제로, 칭찬과 제지하는 말에 대답하는 방법을 익혀 다른 사람들과 서로 주고받아 보고, 분명한 목소리와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자기를 소개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단원이다. 사회적 상호 작용을 원

  • 초등음악 교수학습과정안, 수준별 지도안, 특수학급 5~6학년대상
  • Ⅶ.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교 과음악관련교과체육수업자단 원1. 친구와 함께일 시장 소학습도움실대 상특수학급(5~6학년, 3명)수업모형수준별 수업교 재10~11본시주제4박자의 강약 알기차 시2/8선수학습능력가(손○○)나(문○○)다(오○○)4박자 강약 리듬에 맞추어 신체동작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교사의 언어적 촉구를 받아 4박자 강약 리듬을 살려 신체동작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교사의 신체적 도움을 받아 4박자

  • [수업시연 교수-학습과정안] 영어 5학년 1학기 Lesson 10. 길 묻기(Direction)
  • - 수업 시연 교수-학습 과정안-단 원 명10. 길 묻기(Directions)차시2/4학습목표1. 길 안내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하며 말할 수 있다.2. 건물의 명칭을 영어로 읽고 쓸 수 있다. 주 학습영역말하기, 읽기, 쓰기(형성평가지)학습대상초등학교 5학년남․여학생 20명수업시간40분학습자료학생 : 교재, 필기도구교사 : 교재, 교수-학습 과정안, PPT 자료(남대문 노래 파일, 예제 flash 파일, 표현 및 단어정리), Homework Sheet(형성평가지), 스티커(평가용)단계(분

  • [초등교과지도법] 5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사는 지역 교수학습과정안
  • 2004년 1학기인터넷 기반 초등교과지도법교수․․학습 과정안5학년 1학기 사회2. 우리가 사는 지역제출일 : 2004. 5. 28. 金♣ 목 차 ♣▶ 수업모형소개 1▶ 단원개관. 2▶ 본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7▶ 도입부분 자료-편지글. 15▶ 활동지. 18▶ 후기. 211. 단원명 : 5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사는 지역 1) 도시 지역의 생활ꊳ 도시의 여러 문제를 어

  • 교수학습과정안
  • 교수해야 할 것이다. 또 실습학습을 이용해 직접 회로도를 구성ㆍ설계해 봄으로써 각 회로의 특징들을 좀 더 알기 쉽게 이해시키는 한 교수 방법이 될 것이다.2. 실태 조사전자 회로라는 교과목은 판서와 컴퓨터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을 바탕으로 한 기초적인 이론수업과 이것을 토대로 직접 회로도를 구성ㆍ설계하도록 하는 실습수업으로 나누어진다. 본 교과목에 대해 실태조사를 해본 결과 10명 중에 6명 정도가 전자 회로라는 교과목에 대해 낮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