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부여 이론 중 목표설정이론(Goal setting theory-Lock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기 부여 이론 중 목표설정이론(Goal setting theory-Locke)
- 목차
-
1. 목표설정이론의 개념
2. 이론내용
3. 목표설정이론 적용단계
4. 이론의 문제점과 시사점
- 본문내용
-
3. 목표설정이론 적용단계
① 목표설정단계
상기한 바와 같이 목표설정이론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적용 단계로, 목표는 구체적이고, 어렵지만 현실적인 것이어야 하며, 구성원 참여로 수용된 목표여야 하고, 성과 평가를 위한 목표여야 하며, 피드백, 보상과 연계된 목표여야 한다.
② 목표수용도와 목표몰입 제고하는 단계
구성원이 목표에 대하여 동의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몰입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능력에 맞는 목표설정, 목표달성에 대한 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