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
- 목차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
목차
* 상권의 의의와 종류
Ⅰ. 상권의 의의
1.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거리적으로 한계가 있다.
2.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각 상점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입지조건에 따라 다르다.
3. 소매점의 상권은 취급상품의 종류에 따라 범위가 다르다.
Ⅱ. 상권의 유형
1. 소매상권의 확인방법
1) 거주지 확인방법
2) 정량적 방법
(1) 소매인력법칙
(2) 콘버스의 법칙
(3) 개별상가의 소매인력법칙
(4) 허프의 모델
2. 상권지도 활용에 의한 방법
Ⅲ. 상권조사사의 단계
1. 1단계: 상권 내 지역정보 수집
2. 2단계: 지역상권 지도 작성
3. 3단계: 상권 내 지역 도보관찰
4. 그룹 방문에 의한 인터뷰 조사
Ⅳ. 상권별 특성
1. 아파트 상권
2. 지하철역 역세권 상권
3. 학교주변 상권
4. 주택가 진입로 상권
5. 중심지 대로변 상권
6. 오피스 상권
- 본문내용
-
상권의 의의와 종류
1. 상권의 의의
상점의 입지는 하나의 개별점포 입장에서 보면 상점을 개설하고 영업을 하기 위한 입지조건이 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지점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해서 소매업이나 외식업 또는 유흥 오락사업은 흔히 입지산업으로 불려지며 특정 지점에서의 입지선정은 소매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전략적인 과제가 된다.
상권이란 소매기관이 판매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지역을 의미한다. 우연히 한 번 정도 점포를 이용한 고객이 살고 있는 지역은 상권에 속한다고 볼 수 없으며, 비교적 높은 빈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