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리의 의의와 주기] 거래처리시스템의 정의와 거래처리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거래처리의 의의와 주기] 거래처리시스템의 정의와 거래처리주기
- 목차
-
[거래처리의 의의와 주기] 거래처리시스템의 정의와 거래처리주기
목차
* 거래처리의 의의와 주기
Ⅰ. 거래처리시스템의 정의
Ⅱ. 거래처리주기
1. 거래의 입력
1) 전통적 방법
2) 자료입력의 자동화
3) 타당성 검증
2. 거래의 처리
1) 일괄처리
2) 실시간처리
3. 데이터베이스의 유지
4. 처리결과의 출력
1) 문서
2) 보고서
3) 검색
- 본문내용
-
거래처리의 의의와 주기
I. 거래처리시스템의 정의
거래처리시스템(TPS : transaction processing system)은 조직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자료를 처리하는 MIS의 하위정보시스템으로서 DP(data process)또는 EDP(electronic data processing)등으로도 불린다. 이때 거래(transaction)란 조직의 기본기능 수행 에 필수적인 사건을 뜻하는 것으로 제품의 판매, 원자재의 구매, 예금, 인출 등의 사건이 이에 속한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제품을 외상으로 판매하는 행위가 발생하면 이에 따라 다양한 자료가 생성된다. 고객, 제품, 판매원 등에 관한 자료들이 만들어지고 처리되어야 한다. 또한 외상매출, 청구서발송, 재고 수준의 변동 등 관련거래가 발생하고 이와 같은 자료들이 제대로 처리되지 못하면 조직의 일상적인 운영기능이 마비될 것이다. 따라서 거래처리 시스템은 조직의 운영활동을 지원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과거에는 수작업 또는 일부 기계를 사용하여 처리되던 것이 컴퓨터를 이용한 방법으로 대체됨으로써 자료처리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