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경영혁신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개글
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 (경영혁신자료).ppt
- 목차
-
목차
Philip Morris의 역사와 현황
PM의 환경 분석
다각화 전략에 따른 효과
다각화 전략을 이용한 미래 사업 방향
- 본문내용
-
본문내용
No Smokiing!!
-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
*
개요
Philip Morris의 역사와 현황
PM의 환경 분석
다각화 전략에 따른 효과
다각화 전략을 이용한 미래 사업 방향
No Smokiing!!
PM의 역사
1847-Philip Morris 런던에 담배가게 개설
1902-Mr. Thompson 미국에 들여옴.
1919-미국인 투자자가 필립모리스 매수
1957년대- 다각화 착수.
담배사업만 소유 M/S 9.2%
1960년대-소비재 제품으로 다각화 시작.
Clark Chewing Gum, 7-up - Cullman -
1969-Miller Brewing 사 인수
- Cullman -
*
No Smokiing!!
PM의 역사
1985-General Foods 사 인수 (적대적 M&A) -Hamish Maxwell-
1988-Kraft 사 인수 (적대적 M&A)
1989-두 회사 합병 Kraft Foods
2000-나비스코사 인수.
현재 포준치 선정 기업순위 11위
*
Maxwell-1985년부터 1990년까지 역임했으며 그 기간동안 평균성장률 29%를 이루었다.
취임직후 식품산업으로의 다각화를 시도하여 현재의 기업구조를 이루는데 근간을 마련하였다.
포춘지 순위를 32위에서 7위까지 끌어올렸다.
No Smokiing!!
담배 산업의 외부환경 분석
5 Forces
신규진입자
공급자
대체품
구매자
경쟁자
높은 진입 장벽
:법률, 브랜드,
높은 초기 투자비
공급업자 힘 미약
중독성으로
인해 대체품 희소
중독성에 의한 고정 수요층 존재 불구하고 가격에 민감
제조사별로 switching cost 낮기 때문에 경쟁 치열.
상대적으로 제품의 질과 다양성, 브랜드 가치에 따라 경쟁 우위 만들어짐
*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다각화 전략은 기업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최영문 저 | 한국학술정보 | 2006.01.30
기업전략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
앤드류 캠벨, 데이비드 콜리스 외 3명 저 | 김고명 역 | 21세기북스 | 2009.05.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