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경영혁신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 (경영혁신자료).ppt
목차
목차
Philip Morris의 역사와 현황
PM의 환경 분석
다각화 전략에 따른 효과
다각화 전략을 이용한 미래 사업 방향

본문내용
본문내용
No Smokiing!!
-필립 모리스의 다각화 전략-
*
개요
Philip Morris의 역사와 현황
PM의 환경 분석
다각화 전략에 따른 효과
다각화 전략을 이용한 미래 사업 방향
No Smokiing!!
PM의 역사
1847-Philip Morris 런던에 담배가게 개설
1902-Mr. Thompson 미국에 들여옴.
1919-미국인 투자자가 필립모리스 매수
1957년대- 다각화 착수.
담배사업만 소유 M/S 9.2%
1960년대-소비재 제품으로 다각화 시작.
Clark Chewing Gum, 7-up - Cullman -
1969-Miller Brewing 사 인수
- Cullman -
*
No Smokiing!!
PM의 역사
1985-General Foods 사 인수 (적대적 M&A) -Hamish Maxwell-
1988-Kraft 사 인수 (적대적 M&A)
1989-두 회사 합병 Kraft Foods
2000-나비스코사 인수.
현재 포준치 선정 기업순위 11위
*
Maxwell-1985년부터 1990년까지 역임했으며 그 기간동안 평균성장률 29%를 이루었다.
취임직후 식품산업으로의 다각화를 시도하여 현재의 기업구조를 이루는데 근간을 마련하였다.
포춘지 순위를 32위에서 7위까지 끌어올렸다.
No Smokiing!!
담배 산업의 외부환경 분석
5 Forces
신규진입자
공급자
대체품
구매자
경쟁자
높은 진입 장벽
:법률, 브랜드,
높은 초기 투자비
공급업자 힘 미약
중독성으로
인해 대체품 희소
중독성에 의한 고정 수요층 존재 불구하고 가격에 민감
제조사별로 switching cost 낮기 때문에 경쟁 치열.
상대적으로 제품의 질과 다양성, 브랜드 가치에 따라 경쟁 우위 만들어짐
*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다각화 전략은 기업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최영문 저 | 한국학술정보 | 2006.01.30
기업전략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
앤드류 캠벨, 데이비드 콜리스 외 3명 저 | 김고명 역 | 21세기북스 | 2009.05.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표애호도중요성.상표애호도영향요인,상표애호도성공사례
  • 자료☞ www.edaily.co.kr/news(대형마트의 급성장)☞ www.busanilbo.com/(대형마트에 시장에서의 포화상태)☞ http://k.daum.net/qna/view.html?categoryid=QNO006&qid (현시장에서의 브랜드파워란 무엇인가?)☞ http://k.daum.net/qna/view.html(판매촉진에 대하여)☞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D&SortType=tab&lpp=30&pageoffset=0&page=1&olpp(아이리버 관련기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665966(소니관련기사)☞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 http://blog.daum.

  • [조직행동이론] 한진택배의 조직개편의 문제점과 대안
  • 자료 등을 통하여 현재 ‘한진’이 추진하고 있는 조직 혁신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그 문제점 및 대안을 살펴본다. )2. 한진택배1) 회사소개 창 립 일 : 1945년 11월 1일현 대표이사 이원영은 온 오프라인 통합 시스템 구축과 3자 물류의 선구적 지위 확보를 위한 조직 혁신에 중점을 두고 경영 혁신을 시도 중에 있다. 창 업 주 : 조 중 훈매 출 액 : 14조 4,414억원 임직원수 : 39,000명계 열 사 : 19개사 기타 (병원 2개, 학교법인 2개) 1945.11.1 한진상사로

  • [윤리경영] 윤리경영과 함께 한 KT&G의 현재와 미래
  • 경영이라는 개념을 아직 경영활동에 접목시키지 않았을 경우, 그 기업에 적합한 사회중시경영 모델을 찾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도 조사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조는 일단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대중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거대기업은 제외하였다. 삼성, LG, SK, 포스코, 롯데, 등이 1차적으로 제외되었다. 다음으로 관련 정보 및 자료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

  • [윤리경영] 윤리경영과 함께 한 KT&G의 현재와 미래
  • 경영이라는 개념을 아직 경영활동에 접목시키지 않았을 경우, 그 기업에 적합한 사회중시경영 모델을 찾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도 조사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조는 일단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대중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거대기업은 제외하였다. 삼성, LG, SK, 포스코, 롯데, 등이 1차적으로 제외되었다. 다음으로 관련 정보 및 자료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Ⅰ 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성(1) 기본적 배경- 폐쇄경영 → 개방경제- 경쟁의 격화, 국제화- 기술혁신, 기술경쟁 → 제품수명 축소, 리스크 확대- 불확실 및 변혁의 시대- 모든 분야에서의 최고는 불가능한 시대환경(2) 기본적 목적- 생존을 위하여-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 강화하기 위하여- 공동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상호간의 욕구 충족과 위험 분산을 위하여- 경영자원의 한계를 극복, 보완하기 위하여(3) 수단 및 방법-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