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정의)과 특징(특성) 및 프랜차이즈시스템 종류와 장단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정의)과 특징(특성) 및 프랜차이즈시스템 종류와 장단점 분석




목차

Ⅰ.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과 특징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
1) 프랜차이즈의 유래 및 역사
(1) 용어의 유래
(2) 프랜차이즈의 역사
2) 프랜차이즈의 정의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과 본질
1) 프랜차이즈시스템의 특성
(1) 가맹점의 독립성
(2) 제품의 동질성
(3) 신뢰를 토대로 한 상호협력
(4) 불확실성의 감소
(5) 소자본 창업 가능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본질
3) 체인의 종류
(1) 레귤러 체인
(2) 프랜차이즈 체인
(3) 볼런터리 체인

Ⅱ.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종류와 장단점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종류
1) 가맹점주의 권한 범위에 따른 분류
(1) 단일 지역 프랜차이즈
(2) 지역개발 프랜차이즈
(3) 지역분할 프랜차이즈
2) 결합관계에 따른 분류
3) 업종에 따른 분류
4)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
(1) 상품과 상호 유통 프랜차이즈
(2)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시스템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점과 단점
1) 프랜차이즈 가맹자에게 유리한 점
2) 프랜차이즈 가맹자에게 불리한 점
3)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 유리한 점
4)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 불리한 점

본문내용
I.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과 특징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개념

(1) 프랜차이즈의 유래 및 역사

1) 용어의 유래
프랜차이즈(franchise)라는 말은 프랑스어의 franc와 francher로 '자유를 준다. '는 의미이다 이것은 중세 가톨릭교회가 세금을 징수하는 관리로 하여금 교황에게 납부하는 세금 가운데 일정한 몫을 갖도록 허용한데서 비롯된다.

2) 프랜차이즈의 역사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 현황과 성공사례
  • FRANCHISE 목차Ⅰ. 프랜차이즈1. 프랜차이즈의 개념① 프랜차이즈의 정의 .2② 프랜차이즈의 유형 .22. 프랜차이즈의 효용과 장단점① 프랜차이즈의 효용 .3② 프랜차이즈의 목적 및 중요성 4③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43. 프랜차이즈의 특징① 프랜차이즈의 특성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정의 648.1.2. 특성 648.1.3. 거래방식과 종류 658.2. 문화콘텐츠 성장 678.2.1. 성장속도 678.2.2. 디지털 콘텐츠의 도입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프랜차이즈가 도입되고, 발전하여 해외 진출하기도 하는 등 경제 위기에도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은 큰 발전을 하고 있다. 그러나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비해 그에 대한 연구는 소홀한 편이며, 외식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대한 연구는 더욱더 미비한 편이다.이에 본 논문에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개념, 특징, 유형과 시스템의 장・단점 등을 살펴보고,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한국의 현실에 적합한 외식 프랜차이즈 산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목 차 I. 서론1. 연구목적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시스템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 유통관리 레포트
  • 분석, 활용하는 관리시스템이다. 판매정보의 입력을 쉽게 하기 위해 상품포장지에 고유 마크나 바코드를 인쇄 또는 부착시켜 판독기를 통과할 때 해당 상품의 각종 정보가 자동으로 메인컴퓨터에 들어간다. 유통업체는 이 정보를 토대로 수시로 매출동향을 파악하며, 재고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잘 팔리는 상품의 진열을 확대하는 등 상품관리 및 업무자동화가 이 시스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의 발달은 판매시점에서부터 정보의 즉각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