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제휴,벤치마킹전략,전환경영,다운사이징전략,지식경영,스피드관리전략,경제적부가가치,아웃소싱전략,핵심역량,리스트럭처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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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목차
신경영전략의 종류(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목차

* 혁신경영전략의 종류

Ⅰ. 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1. 전략적 제휴
1) 일반적 동기
2) 산업발전을 위한 단계별 동기
3) 경영전략적 동기
4) 전략적 제휴에 따르는 위험 요소
2. 벤치마킹

Ⅱ. 전환경영과 다운사이징전략

1. 전환경영전략
2. 다운사이징전략

Ⅲ. 지식경영과 스피드관리전략

1. 지식경영전략
2. 스피드전략

Ⅳ. 경제적 부가가치와 아웃소싱전략

1. 경제적 부가가치전략
2. 아웃소싱전략

Ⅴ. 핵심역량과 리스트럭처링전략

1. 핵심역량전략
2. 리스트럭처링전략
본문내용
혁신경영전략의 종류

1. 전략적 제휴와 벤치마킹전략

(1)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이 해결할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으로 단기간에 자사가 해결할 수 없는 기술과 능력을 상대방에게서 얻고 배우는 협력관계전략으로 정의된다. 이는 둘 또는 그 이상의 기업이 경쟁전략을 효율화시키기 위해 상호간의 유익한 기술과 제품 및 관련부품을 제공하는 협력관계를 뜻한다.
기업이 전략적 제휴관계를 중요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목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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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7.04 23:4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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