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와 서비스] 고객관리의 기본과 고객유형별 고객관리 및 고객응대화법, e서비스 제공지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객관리와 서비스] 고객관리의 기본과 고객유형별 고객관리 및 고객응대화법, e서비스 제공지침
목차
[고객관리와 서비스] 고객관리의 기본과 고객유형별 고객관리 및 고객응대화법, e서비스 제공지침



목차

* 고객관리와 서비스

Ⅰ. 고객관리의 기본

1. 고객의 일반적 심리
2. 고객응대(접객) 일반
1) 접객서비스의 3S원칙
2) 접객매뉴얼 제작

Ⅱ. 고객유형별 고객관리

1. 성별 고객성격유형
2. 연령별 고객성격 유형
3. 성격별 고객대응

Ⅲ. 고객응대 화법

1. 고객응대화법의 기본
2. 호감을 주는 화법

Ⅳ. e서비스 제공지침
본문내용

고객관리와 서비스

1. 고객관리의 기본

아무리 작은 사업을 하더라도 그 중심은 반드시 고객이어야 한다. 기본을 중시하는 사고란 곧 본질 중심의 사고로서 누구든 자신이 원하는 일을 본질적으로 정의해 보아야 한다.
본질을 아는 장사꾼은 결코 게으르지 않으며 자신의 편의를 추구하기 위해 고객을 속이지도 않는다.

(1) 고객의 일반적 심리

1) 기억되기를 바란다 : 환영받고자 하는 기대심리
2) 관심을 끌고 싶어한다 : 독점하고 싶어하는 심리
3) 중요한 사람으로 인식되고 싶어한다 : 우월감을 느끼고 싶어하는 심리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및 판매 네트워크 조성을 통해 고객을 직접 찾아 가고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평균 24개국 이상에서 지사를 운영 하면서 판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수출 비중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5-1. 국내 강소기업 역시 특정 한 분야에 집중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독일의 히든 챔피언들이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하였듯이 한국의 강소 기업들도 한 분야에 집중하려는 모습을

  • [경영학] 역량, 역량강화, 역량모델링
  • 관리자나 경영자의 역랑에 근거하여 모델링*직무 역량역량 모델링행동 지표선정 ( √ )고객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한다고객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낸다고객에게 유용할만한 정보를 파악하여 수시로 제공하고 때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한다고객을 유형별로 정리하고 접근 방안을 수립해본다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하여 그들의 사업내용에 대해서 가능한 한 많은 질문을 한다 고객의 면전에서 바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서비스를 시행하는 데까지 성장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사회연대은행과 ‘신나는 조합’ 단 두 곳에서만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빈곤계층에게 대출해주고 있다. 관련기사 마이크로 크레디트 자리 잡았다19.BOGO 마케팅 기업은 불황일수록 고객을 한 사람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게 마련이다. 이런 마케팅 전략 가운데 하나로 나온 BOGO는 물건을 하나 사면 하나를 덤으로 준다(Buy One Get One free) 머리글자다. 불황으로 공짜 제공 상품이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서비스를 제공하지못합니다. 아직도 민간 기업에 비해서 고객을 대할 때 필요한 적극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합니다. 고객을 맞을 때 좀 더 친절하고 적극적인 태도가 사기업에서 보다 부족합니다.ÿ 공무원 퇴출제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노동시장의 유연성① 공무원 퇴출제의 문제는 넓게는 노동시장의 유연성과 관계가 있고, 좁게는공무원 개인의 직업안정성과 관계가 있다.② 노동시장의 유연성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공무원 퇴출제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관리ㆍ응급의료기관(병원) 의료자문 등 구급활동에 필요한 정보교환을 담당○ 예 방 과50방호과는 방호업무와 예방업무로 나누어져 있다. 방호업무ㆍ화재진압대책 등 수립 각종 소방 현장 활동의 효율적 수행을 위하여 소방안전 대책 수립 및 현장 등 기본지침 등을 수립ㆍ위험물 제조소 등 설치허가 소방법 제16조에 의거 위험물의 안전관리를위해 사전허가를 득하여 법정소방시설물을 설치토록 지도 관리ㆍ소방훈련 소방법 제 8조의 3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