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론] 스포츠 시설의 행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과 판매
2. 재무와 예산
3. 인적 자원
4. 법적 책임
5. Case Study(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본문내용
(1) 새로운 시설 마케팅

초기단계- 기존 투자자, 잠재 투자자
중간단계- 미래에 이 시설을 이용할 사람들이나 이 시설의 이해관계자들
마무리단계- 주민들


(2) 연고 팀 유치

경기장과 같은 시설에서 스포츠 팀은 대형 입점 업체

유치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그리고 미래의 연고 팀 또는 이벤트를 위해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할 필요성


(3) 이벤트 유치

대형경기장- 콘서트나 스포츠 이벤트

소규모 시설- 여러 지역사회 축제와 같은 작은 이벤트를 통해 수입을 창출


(4) 관계 형성

사람들과의 유대 관계



재무제표


재무정보나 기업 내외의 여러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활동의 적부를 심사하거나 기업자본을 평가하는 것


손익계산서

주로 1년 동안 생산된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 다룸


대차대조표


지정 날짜를 기점으로 시설의 모든 자산과 부채들을 나열한 목록

Zero Based Budgeting(ZBB)

예산 항목의 경쟁적인 내부 순위 다툼에 기초한 예산 편성 방법
시설내의 모든 부서들은 전년도의 예산과는 전혀 상관 없이 새로 예산안을 준비
시설의 목적과 목표에 이익을 주기 위하여
시설경영진이 판단하기에 시설의 목표 성취에 부합한 부서들은 전체 예산에서 가장 큰 비율을 할당 받게 된다.



1년마다 편성하는 방법


자본비용(건축, 수리, 설비 구입 등)
비재량적 연간 비용(공과금, 운영, 관리, 이동, 유지)
재량적 연간 비용(설비교체, 수리, 유지)
임대비용, 간접비, 미래사업계획이 필요한 공간 비용들에 관련한 예산안을 1년마다 편성하는 방법
중기 계획과 장기 계획 모두에 사용


종업원 평가

현장분석부터 목표성취까지 다양한 형태
명확한 기준
공정한 방식으로 평가가 수행
외적인 변인을 고려
커뮤니케이션


직원해고

충분히 동기 부여되지 X
신선한 생각과 새로운 접근방법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수단
고용, 재훈련, 퇴직금, 실직수당, 채용광고, 채용비용, 지원자 테스트, 지원자 배경 검증, 보너스 약속, 재배치 비용, 보다 높은 봉급 등과 같은 비용



스포츠시설자의 민사적 책임
의의
공작물 등의 점유자, 소유자의 책임
의의
요건
① 공작물로부터 손해
② 인과관계
③ 손해방지의무의 위반
3. 사용자책임
의의
요건
① 어떤 사무에 종사시키기 위하여 타인을 사용
② 피용자가 사무집행에 관하여 손해를 주었을 것
③ 타인에게 손해를 주었을 것
④ 피용자의 행위가 불법행위의 요건을 갖출 것
⑤ 사용자가 면책사유 있음을 입증하지 못할 것
4. 배상책임
배상책임자
피용자 자신의 책임
사용자의 피용자에 대한 구상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00
  • 론적인 과제로만 남아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그것이 잘 보존되어야 가능하다는 역설이 가능하다. 문화유산의 보호, 보존 투자를 소홀히 하면서 그것을 모태로 한 문화상품으로서의 경제적 득실을 논함은 연목구어에 다름없으며,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즐김을 동반하지 않는 지역축제로부터 관광자원의 효용을 추구하는 것은 사상누각이 되고 만다. 지역축제의 관광자원화의 첫걸음은 - 그 지역이 경주 혹은 제주도가 아닌 한 - 지역주

  • [지역사회 자원] 삼덕동 마을 만들기
  • 시설을 설치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물이 아닌가 생각한다. 좀 더 넓게 본다면, 마을의 단순한 잔치이지만 프로그램이나 전문성은 이미 공연화되어 가는 만큼 대외적인 홍보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의 기회도 엿볼 수 있었으면 한다. YMCA측에서 홍보물을 제작하고는 있지만, 대외적인 홍보는 거의 전무한 상태이므로 좀 더 구체적인 계획안을 마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삼덕동을 알리고, 참여를 높임으로써 지

  • 지역 사회 개발
  • 론적인 기본이념은 행복한 생활이 되지 않을 수 없다.결 론오래전부터 실시한 새마을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새마을 운동의 내용들을 알아보면서 지역개발정책은 시대와 대상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새마을 운동은 낙후된 농업환경이 문제점으로 대두된 시점에서 거론되어 농업 생산량 향상과 농민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실시되었고 많은 결과를 낳았다. 그에 반해 요즘 시행되는 지역개발의 예를

  • 한국지역사회개발과 외국지역사회개발 비교연구 - 한국과 일본
  • 시설을 위해 전주, 전선 등을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고 주변의 자연환경과 뉴타운 내 공원, 녹지를 일체화해 조성한 녹지환경을 주거와 편의시설에 인접시켜 주거의 질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점이 크다.Ⅲ. 결론한국의 신도시와 일본의 신도시를 비교하였을 때 사업기간, 추진배경, 개발방식, 사업방향에 있어서 차이점을 보였다. 사업방향은 한국의 경우 기존의 신도시 개발과는 차별되는 친환경적이고 생태적인 신도시를 개발하는 방향으로 추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스포츠타운 건립-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본론 1.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연관성1.1.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2.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3.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특징 2. 광주광역시의 경제적 실태2.1. 광주광역시의 경제산업 구조 2.2. 광주광역시의 스포츠 산업의 유발지표 2.2. 광주광역시의 경제수준 종합적 분석 3. 무등 경기장의 실태와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3.1. 무등 경기장의 실태 3.2. 광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