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의 카페 명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랑스 카페의 탄생및 역할
2.최초의 카페 : Le Procope
3.영화의 소재가 된 : Moulin Rouge
4.지적 엘리트가 모이는 : Cafe Les Deux Magots
5.예술가들의 카페 : Cafe Des Arts
본문내용
고향 없는 이들의 정박지

카페마다 단골 손님이 있지만 뜨내기 손님도 있다. 집을 나선 사람들은 카페에 들르고 걷는 사람들에게 카페는 잠깐 쉬워가는 곳이다

외판사원들은 단골 카페가 없었지만 어느 도시에나 ‘카페 뒤 코메르스’가 생기면서 그 카페를 단골로 삼았다. 그들은 먼 길을 걸은 후 그곳에서 피로를 풀고, 마침내 활동의 본거지로 삼아 잠재고객을 확보 하려 한다.

영원한 방랑인 선원들은 긴 바다 여행에서 돌아온뒤 배에서 내리자마자 카페 뒤 포르(항구)로 달려갔다. 그곳은 고향 없ㅈ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였다.


파리 최초의 카페
17세기 파리의 어느 가게에서 커피를 서빙하기 시작한다.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곳은 1686년 이탈리아 출신의 ‘프란체스코 프로코피오 데이 코틀리Francesco Procopio dei colteli’가 자신의 이름을 따 문을 열었다.
앞으로 이 곳은 파리의 역사의 일부분이 되어 프랑스의 위대한 정신들이 탄생한 곳이란 평을 듣게 된다.


카페에서 연극 공연, 연주회를 하기도 했으며 낭독회를 열기도 하면서 사람들로부터 평가와 질타를 받고 이에 응수하는 그 치열한 과정 속에서 예술가들의 예술은 더더욱 꽃 피우고 풍성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오늘날의 인터넷과 블로그를 통해 수많은 리뷰가 쏟아지고 공방이 오가는 모습과 닮아 있다. 즉 예술과 세상, 예술과 예술가들의 소통의 공간이었다.
참고문헌
크리스토프 르페뷔르 ‘카페의 역사’ 효형출판 2002

크리스토프 르페뷔르 ‘카페를 사랑한 그들’ 효형출판 2008

박문영,아마릴리스 ‘파리에 미치다’ 조선일보생활미디어 2008

최내경 ‘파리 예술카페기행’ 성하 2004

www.naver.com

www. Goog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과 스타벅스와 비교한 전략 분석
  • 1. Introduction카페베네는 이탈리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

  • [국제경영] 카페베네의 중국 진출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1. Introduction(1) 개요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 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수년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맛을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1. 카페베네 소개(1) 개요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수년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개선책
  • 1. Introduction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현재 런칭 2년 만에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컨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요인 분석
  • 1. Introduction(1) 개요카페베네(Caffe bene) 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카페베네는 ‘정통 유럽풍 카페’라는 컨셉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앞세워 꾸준히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