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청소년 프로그램 이론의 정의와 성격
2.청소년 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3.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접근 방법
- 본문내용
-
인간과 대상이 분리되어 존재한다
~ 객관주의적 인식론의 입장
인간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대상에 대해
의미를 부여할 수 없는 존재로 인식
→ 인간의 사고는 외부의 실체를 그대로 반영하는 것
외부의 실체에 의해 통제되는 것
프로그램개발이란?
- 청소년 지도사-청소년의 상호작용 안내 위해 수행되는 의도적인 실천 행위
청소년 지도사-청소년 중심의 프로그램개발 강조
→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 지도사에게 많은 권한과 책임 부여
- 상호간의 ‘합의’와 ‘의사소통’을 강조
- ‘순환적 합의제 모형’
- 개발과정의 다양한 사람들의 합의에 기초를 둔 집단 의사결정 과정
프로그램 개발의 실전적 절차에 초점
수단-목적 접근방법
: 지도 목표 설정이 중요한 관심사프로그램 내용이 지도목표 달성의 수단에 불과함
논리적 처방적
기술적 및 과학적인 원리에 의존
프로그램을 명료화 하는데 필요한 모형, 플랜 그리고 단계적 전략을 포함
목적과 목표를 명세화
청소년지도의 목표 중시
합리성과 실천성을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2)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청소년복지론A+)
- 개인상담의 절차와 과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1)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유형, 사회복지실천기법(면접기법, 커뮤니케이션기법, 관찰기법),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체계 및 사회복지실천 대상체계와 문제00
- 프로그램(계획서, 평가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키즈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