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한방브랜드의 성공적 점포개설을 위한 상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회사 소개 및 분석
02 현황 및 유추법 대상 기업 선정
03 기존 상권 선정 및 분석
04 신규 상권 선정 및 분석
05 결론
본문내용
인구 고령화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 급증

질병치료에서 건강을 미리 지키는 예방개념으로
바뀌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


KT&G의 ‘정관장’, 농협의 ‘한삼인’, 동원의 ‘천지인’이 치열하게 경쟁



홍삼 제품에 관해 가장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잘되어있는 대표 브랜드

자체 조사 결과 98%의 소비자들이 ‘홍삼전문브랜드’ TOM으로서 브랜드


소비자들의 과반수 이상(63%)이 1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53%의 소비자들이 15만원 이상이 홍삼 제품의 적정 가격대로 생각하는 가격대에 유사한 가격을 가진 브랜드


소비자들이 다가가기 편한 매장 컨셉,가장 많은 점포 수를 가진 브랜드


정관장 송파점 주변지역은 번화가이기보다는 주거지역.
매장 근처에 사무실보다 학교가 많고 입시학원들이 많이 분포


주거지역 근처라 병원과 약국이 많았으며, 매장 건너편 지역은 배후지역이 아파트 촌이라 상가들이 다들 대로변에 입지해 있어 집객 효과

학교를 상권에 끼고 있어서 학생의 부모님을 고객으로 흡수 가능


역세권과 유일한 상가지대로서 송파역 앞 대로변은 주민들의 이용이 빈번


상가지역이 주거지역과 상당히 가까워서 주거지역에서의 접근이 용이


구매력이나 소득수준이 높은 주거지역으로 추정
- 주유소의 기름값이 다른 지역에 비해 100원 정도 높다.
하이마트에 발렛 파킹 책임자 상주
여성운전자와 고급 외제차 자주 보임.
가구 전문점에 물어보니 일반 가구가 아닌 프리미엄 제품 판매율 높음(Premier Shop)
자전거 전문점도 일반 자전거보다 해외 수입 고가자전거의 판매가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분석] 선발제품과 후발제품 마케팅전략 - `비비안`과 `비너스`
  • 분석상품관리상품소개와 구성신상품 개발신상품 개발신상품 의의상품구성요소의 관리(상품개념의 확장을 통한 차별화)상품의 질상품의 특성상품의 스타일상품계열의 길에 및 깊이에 관한 의사결정가격관리브랜드의 고급화 고가격 정책NO SALE 정책촉진관리광고비너스비비안PR뉴스이벤트연설기업 아이덴티티(CI)소비자 판매촉진고정고객 우대 프로그램구매시점 디스플레이사은품인적판매유통관리유통경로점포형 소매상무점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점포개설 비용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다.③전문가의 경영컨설팅예비 가맹점 점포구입시 상권분석, 계약 관련 서류 등의 검토, 상품 조달 및 진열, 영업 및 홍보방법 컨설팅을 본사 또는 본사가 위촉한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받음으로써 안정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④교육지원본사와 협의하여 가맹점도 종업원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본사로부터 직접 종업원에 대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⑤영업지침서 활

  • [경영] [경영]MISSHA 미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분석(1) The Face Shop(2) 도도클럽(3) 뷰티 크레딧(4) 스킨 푸드-소비자 분석- 6. 미샤의 사업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3) off라인 매장 진출7. 소비자 분석8. 고객 분석(STP)-프로모션 방법- 9. 사업 분석(1) 포터의 산업분석(2) 수익원천(3) 지속 가능성(4) SWOT분석(5) 성공요인10. 4P11. 미샤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강점)(1) 가격 거품을 모두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 구조(2) 인터넷 마케팅(3) 엄격한 품질관리와 체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분석(1) The Face Shop(2) 도도클럽(3) 뷰티 크레딧(4) 스킨 푸드-소비자 분석- 6. 미샤의 사업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3) off라인 매장 진출7. 소비자 분석8. 고객 분석(STP)-프로모션 방법- 9. 사업 분석(1) 포터의 산업분석(2) 수익원천(3) 지속 가능성(4) SWOT분석(5) 성공요인10. 4P11. 미샤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강점)(1) 가격 거품을 모두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 구조(2) 인터넷 마케팅(3) 엄격한 품질관리와 체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관리 등 질적 향상에 힘쓰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유통망의 열세라는 약점을 철저히 관리하기 때문에 매장 숫자가 적다는 인식으로 전환시켜 고객들로 하여금 매장이 있는 장소로 찾아오게 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의 흐름이 엿보이는 대목이었다.Ⅳ. 스킨푸드의 4P분석제품 1. 제품기획① 스킨푸드 기획 : 상품개발팀의 오미현 과장의 인터뷰웰빙 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피부를 위한 웰빙 밥상, 푸드에 대해 고민하였다.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